iOS7 베타3, 슬로우 모션 촬영 코드 추가 발견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7.10 09: 02

UI개선, 혁신 부진 등으로 가타부타 말이 많았던 iOS7 베타3에서 카메라 기능에 새로운 것이 추가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한국시간) 씨넷, 맥루머스 등 해외 IT 전문 매체들은 “iOS7 베타3에서 슬로우 모션 카메라 기능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무굴(Mogul)이라 불리는 이 카메라 기능은 아주 빠르면서도(superfast)도 정밀하게 1초당 120프레임의 비디오 캡처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올 가을 출시가 기대되고 있는 ‘아이폰5’의 후속작에 슬로우모션 촬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몇몇 매체들은 중요한 카메라 기능이 9일 배포된 iOS7의 세 번째 베타버전에서 발견된 것이 다소 시기가 늦다며 일반버전에서 만나볼 가능성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하지만 무굴모드를 처음으로 알린 나인투파이브맥의 마크 거먼(Mark Gurman)은 애플이 그 동안 S시리즈서 전작 ‘아이폰’과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성을 갖기 위해 특히, 카메라 성능을 향상시켜왔다며 이 또한 일반인들이 가을에 정식버전에서 이용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애플은 ‘아이폰3GS’서 비디오 녹화와 얼굴인식 기능을 추가했으며 ‘4’에선 720P 비디오 녹화, ‘4S’는 이보다 뛰어난 1080P 해상도의 비디오 녹화 기능을 선보였다. ‘아이폰5’에서는 파노라마 촬영을 지원하게 됐다.
마크 거먼은 ‘무굴’이라는 단어가 미디어 업계서 영향력 있는 사람을 지칭한다며 새로운 카메라 기능의 이름으로 완벽하다고 덧붙였다.
fj@osen.co.kr
iOS7이 적용된 아이폰5./ 애플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