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국가대표팀, '글로벌 매너' 교육 실시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3.07.11 17: 37

대한탁구협회는 11일 탁구 국가대표 선수단 대상으로 '글로벌 매너' 교육을 인천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행사에는 대한항공 프로 배구팀과 탁구팀 그리고 빙상팀과 함께 탁구 국가대표 선수단이 참여하여 약 70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으며,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12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호감있는 이미지 연출 및 세련된 매너함향을 통한 대인관계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4개의 강좌로 나누어 진행했다.

'국제 사회에서 통용되는 비즈니스 매너'를 비롯하여, 품격 있고 올바른 '용모 복장에 대한 코디네이션' 및 '대인관계 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그리고 '테이블 매너'에 관한 내용으로 국제무대 속에서 지켜야 할 규범과 예의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테이블 매너 교육'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식사 테이블에서 지켜야 할 매너의 종류와 필요성, 코스요리 식사 시 유의사항 및 와인에 대한 교육을 위해 실제 서양식 코스요리 식사를 하며 진행했다.
대한탁구협회는 정기적이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선수들이 좀 더 품격있고 매너있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이다.
sportsher@osen.co.kr
대한탁구협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