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등산인구가 증가하면서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IT기기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주말이면 일상을 벗어나 가까운 바닷가, 한적한 휴양림을 찾아 가족, 친구, 연인끼리 오붓한 시간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텐트를 치고 야영 하는 단순한 캠핑을 벗어나 색다른 컨셉의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관심이 야외활동 시 유용한 IT기기로 옮겨가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최근에는 감성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사진, 영상, 음향 등에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고 말했다. 이에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더욱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감성캠핑을 위한 IT기기를 소개한다.

▲ 즉석 추억 쌓기
여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은 카메라다. 가족, 연인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그대로 찍어 남길 수 있고, 결과물을 바로 확인하고 나누면 이야기 거리도 더욱 풍성해진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는 세계 유일의 아날로그 즉석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약 3분 내에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인스탁스는 여성 구매율이 80%에 육박하는 등 대표적인 여성 친화적 제품이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인스탁스 미니25 캐스키드슨’으로,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스키드슨 특유의 꽃무늬를 접목시킨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빈티지 한 플라워 패턴을 통해 인스탁스의 고유한 아날로그 감성은 물론 제품의 실용성까지 강조했다. 또 렌즈 안에 사물을 맞추고 버튼을 누르면 똑딱이 카메라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쉬운 사용법으로 기계 조작이 서투른 여성들이 쉽게 다룰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최근에는 사진을 인화해 보관하려는 소비자도 늘어나 포토북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캠핑,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과 이벤트에 적합한 제품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 한 여름 밤의 미니 영화관

가정 내에서도, 또 야외 활동 시 에도 쉽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현대인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초소형 빔 프로젝터도 인기다. 캐논코리아비지니스솔루션의 초소형 빔 프로젝터 ‘레이요(Rayo)’는 가로 116mm, 세로 126mm, 높이 40mm, 무게 326g의 작은 크기와 가벼운 바디가 특징이다. 또 스마트 연결도 쉬워 야외활동 시 캠핑장에서 영화를 보거나 낮에 찍은 사진을 저녁에 가족과 함께 볼 수 있어 소비자 만족이 높다.
주요 기능으로는 ‘픽셀’(PICSEL)사의 문서 뷰어 프로그램 탑제, 지상파DMB기본장착, 4GB내장메모리와 스피커 기본탑재, 다양한 외부메모리(USB, Micro SD카드)와의 연결은 물론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과 완벽호환 되며 80인치까지 대 화면을 지원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휴대가 간편한 미니사이즈로 기업과 가정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원터치로 즐기는 캠핑

간단한 원터치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스피커도 있다. 소니코리아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BTM8’은 상단에 원터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근거리무선통신(NFC)가 지원되어 스마트폰과 제품을 맞대는 것 만으로 간편하게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태블릿 PC, 노트북 등 다양한 휴대기기와 연결해 고음질의 음악감상 할 수 있으며, 핸드백 형태의 손잡이가 달려 있어 이동 시에도 간편하다. 또 전원 연결 없이 AA 건전지로 최대 20시간까지 연속재생이 가능해 장시간 사용하기도 좋다.
fj@osen.co.kr
각 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