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방송연예팀] 유재석 중국잡지 등장의 배경은 무엇일까. MBC 장수 예능 '무한도전'의 오랜 인기가 유재석 중국 돌풍의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일 것이라는 분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유재석 중국잡지 등장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 네티즌이 지난 7월 유재석이 SBS ‘런닝맨’ 촬영 차 중국 상하이 홍커우 경기장에서 열린 자선 축구대회에 참석했던 당시의 일화를 소개한 중국 잡지 기사를 캡처해 올리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재석 중국잡지 등장 기사에는 그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방송 자세와 촬영장에 남겨진 쓰레기를 청소하고 나가는 선행을 담았다. 이에 네티즌들은 "유재석 중국잡지 등장한 기사 내용 보고 역시 '유느님'이란 감탄이 절로 나왔다" "유재석은 MC만 잘 보는 게 아니고 정말 인간성도 최고"라는 칭찬글이 줄을 이었다.

이에 주요 포탈사이트에서는 유재석 중국잡지 등장이 인기 검색어로 자리잡으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또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중국잡지에 등장한 유재석의 선행 내용이 알려지면서 '무한도전'을 즐겨보던 한류 팬들을 중심으로 유재석에 대한 호응 글들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유재석은 '무도' 멤버들 중 최고의 정력(활력)가로 꼽혔다. 20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완전 남자다잉 특집에서는 멤버들의 활력 지수를 측정하고 순위를 매기는 내용이 펼쳐졌다. 이날 멤버들은 한의원을 찾아 직접 활력 지수를 측정받았다. 유재석 중국잡지 등장으로 최고 선행남이 된데 이어 최고 정력가로 뽑힌 셈이다.
osensta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