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스타일링에 패션 코드는 필수다. 패션 코드가 뚜렷하게 드러나는 여름엔 리조트룩, 시스루룩, 핫팬츠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주목 받지만 단연 돋보이는 패션 코드는 마린룩과 밀리터리룩.
바다 내음이 가득 담긴 마린룩을 연출할 땐 블루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만 기억하면 된다.
블루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상의는 마린룩을 제대로 보여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버뮤다 팬츠, 컬러 팬츠 등을 매치하면 깔끔하고 발랄한 마린룩이 완성된다.

마린룩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싶을 땐 귀여운 반다나를 더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다. 여기에 밝은 프레임의 선글라스로 시크한 느낌을 고조시키고 화이트 컬러에 블루 포인트가 가미된 신발로 엣지를 더하면 된다. 이때 스포티한 디자인의 시계를 매치하면 마린룩의 정석을 보여 줄 수 있다.
밀리터리룩은 카루플라주 패턴, 카키 컬러 등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택하면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블랙 컬러의 티셔츠에 카무플라주 패턴이 감각적으로 더해진 상의는 와일드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더하는 아이템이다.
여자의 경우 카무플라주 패턴이 가미된 스커트를 활용하면 여성미와 은근한 섹시함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다. 스타일링에 밀리터리룩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더하고 싶을 땐 군모, 선글라스 등을 매치해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더하면 된다.

여성들은 카키 컬러의 워커 형태 하이힐을 매치하면 섹시하고 도도한 밀리터리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발랄한 밀리터리룩엔 백팩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유끼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마린룩, 밀리터리룩을 좀 더 개성 넘치게 연출하고 싶을 땐 스타일링에 분위기를 살려 줄 수 있는 패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며 "휴가 시즌에는 마린룩을 연출하면 TPO에 알맞은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고 전했다.
fj@osen.co.kr
에이치커넥트, 행텐, 테이트, 이탈리아인디펜던트by지오, 페이유에, 디즈니워치, 디스커버리, 플레이보이골프, 루이마르셰, 오클리, 레이첼콕스, 레스포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