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방송연예팀] 오는 31일 개봉을 앞둔 단 하나의 교육 애니메이션 '슈퍼히어로'가 포털 사이트 네이트에서 실시한 ‘의 안경잡이 ‘에디’처럼 책을 많이 읽을 것 같은 똑똑한 멤버는?’이란 설문 조사에서 김성주의 아들 민국이가 1위를 차지했다.
유럽명작 동화를 바탕으로 기존의 애니메이션과는 차별화 되는 교육적 효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슈퍼히어로'가 지난 22일부터 네이트를 통해 ‘의 안경잡이 ‘에디’처럼 책을 많이 읽을 것 같은 똑똑한 멤버는?’이란 이색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공식 독서왕 민국이가 51%로 당당히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은다. 이는 평소 방송을 통해 앉으나 서나 독서 삼매경을 보여 성선비로 불리우고 있는 준이를 제친 결과라 더욱 관심을 집중 시킨다.
MBC 는 의젓한 큰 형 민국이, 성선비 성준, 먹방 윤후, 애교만점 홍일점 지아, 엉뚱 4차원 준수까지 개성 강한 다섯 아이들의 순수함과 천진난만함을 선보이며 전국민에게 ‘아빠 열풍’을 일으키며 꾸준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어 1위로 뽑힌 민국이와 초반 박빙의 대결을 펼친 성선비 성준이가 24%로 2위를 차지했다. 아빠인 이종혁을 쏙 빼닮은 말투와 초특급 눈웃음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고 있는 엉뚱한 4차원 준수가 14%로 3위를, 차세대 먹방을 잇는 귀염둥이 윤후가 11%로 4위를 기록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민국이가 1위를 차지한 이유는 평소 손에서 책을 놓지 않을 정도로 독서를 많이 하기로 유명한 독서왕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러한 민국이처럼 '슈퍼히어로'의 에디 또한 영화 속에서 독서왕 캐릭터로 뒤엉켜 버린 이야기 속 어디를 들어가도 정확히 파악하는 기지를 발휘하여 눈길을 끈다. 이처럼 흥미진진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슈퍼히어로'는 영화를 보며 쥘 베른의 명작 동화를 신나는 모험 스토리와 함께 저절로 학습케하여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도를 유발하는 교육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osensta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