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광수 감독이 동성연인과의 결혼식 장소와 결혼식에 초대된 하객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조광수 측은 1일 "김조광수와 김승환 커플이 오는 8일 오전 11시, 인문카페 창비에서 '어느 멋진 날' 축제 장소 및 1000명의 하객 명단을 공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진다"라고 밝혔다.
지난 기자회견 당시, 김조광수는 사회 각계 인사들을 결혼식에 초청할 예정이라고 밝힌 만큼 어떠한 인사들이 하객 리스트에 포함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이날 하객 명단을 공개하는 기자회견 자리에서는 결혼식을 공동주최하는 문화연대 이동연 문화정책센터 소장을 비롯해 마인드프리즘 대표인 정혜신 박사, 섬돌향린교회의 임보라 목사, 영화배우 1인, 그리고 대학생 지지자 모임 대표 1인이 함께 해 지지의사 표명과 어떤 역할을 할지 밝힐 계획이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 오후 8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카운트다운 파티도 개최된다. 이 파티에는 결혼식을 지지하는 사회 각계 저명인사들이 모여 결혼식이 열리는 내달 7일에 한달 앞서 서로를 응원하고 연대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대학생들이 주축으로 모여 꾸린 대학생 지지자 모임, '이 결혼 찬성일세'가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김조광수와 김승환은 지난 5월, 공개적으로 동성결혼을 발표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