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 롤(LOL) 유저들의 발을 동동 굴리게 한 '롤 점검'이 완료됐다. 이번 롤 점검에서는 리메이크를 통해 새로워진 챔피언 '마스터 이(Master Yi)'를 포함해 북미 서버서 앞서 적용한 3.10패치가 적옹됐다. 하지만 '신드라'를 포함한 일부 챔피언에서 버그가 발생하면서 부분적으로 연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1일 최신 패치를 통해 플레이어 편의 증대를 위한 각종 기능을 확충하고, 리메이크를 통해 새로워진 챔피언 '마스터 이(Master Yi)' 를 공개했다. 이번에 적용한 패치는 북미 서버에서 앞서 적용한 3.10 패치다.
패치를 통해 재탄생된 ‘마스터 이’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마스터 이’는 음성 대사와 음향은 물론 스킬 효과까지 전면 리메이크 돼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기본 지속 효과인 ‘2연속 공격’을 비롯해 ‘일격 필살’, ‘명상’, ‘우주류 검술’, 궁극기인 ‘최후의 전사’ 기술이 대대적으로 변경됐다. 이는 게임 내 ‘마스터 이’의 역할 및 전략에도 변화를 미칠 수 있는 부분으로, ‘일격 필살’의 초반 피해량이 줄어든 대신 안정적인 속도로 정글 사냥을 할 수 있도록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됐으며,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릴 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궁극기의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 덕분에 게임 후반 다대다 전투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리메이크를 기념해 ‘마스터 이’ 챔피언과 스킨 5종이 포함된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일주일간 판매한다.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권정현 상무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그야말로 플레이어를 중심에 두고(Player-Focused) 게임 플레이어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매일 진화하고 있다”며, “기능 추가는 물론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기존 콘텐츠의 리메이크 등을 통해 플레이어분들께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번 점검에서 음성패치를 한 신드라 챔피언에는 일부 문제가 발생하면서 아직 점검이 진행 중이다. 현재 버그 수정을 위해 신드라 챔피언은 선택할 수 없도록 조정됐다.
라이엇게임즈는 "현재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금일 점검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신드라 챔피언 및 상점 등에서 몇 가지 이슈가 발생하였으며,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연장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신드라 챔피언은 문제가 해결될 때 까지 당분간 사용하실 수 없도록 조치 되었으며, 상점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정기 점검 진행 시에는 더욱 세심하고 빠른 대처를 통해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공지글을 올리며 조속한 조치를 약속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