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가 영화제를 함께하는 다양한 협찬사들이 준비한 관객 이벤트로 제천을 찾는 영화팬들을 즐겁게 만들 전망이다.
제9회 JIMFF는 코오롱, 디올, 다웰 시스템, 리퀍, 페리에, 탐앤탐스 등 총 50개의 업체들이 참여해 온, 오프라인 등에서 JIMFF 관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
다웰 시스템에서는 영화제 사무국 업무용 레몬 컴퓨터 기부 및 시스템 운영을 지원하며 생활가전 전문업체 리퀍에서는 직접 만든 스무디와 칵테일을 개막일인 오는 14일에 개막식에 참석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시음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퀍은 영화제 기간 내 스무디와 칵테일을 판매하며 그 수익금 전액을 JIMFF에 기부할 예정이다.

제천의 뜨거운 날씨로부터 관객들을 지켜 줄 제품도 준비돼 있다. 뷰티 브랜드 DHC는 제천의 뜨거운 여름으로부터 관객들의 피부를 지켜 줄 선케어 제품을, 벅스오프에서는 제천의 자연에서 마음껏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여름 야외활동의 필수품인 모기퇴치밴드를 제공한다. KT 금호렌터카에서는 국내 스타 배우들과 함께할 JIMFF의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를 더욱 빛내줄 의전용 오픈카를 준비한다.
특히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에서는 총 260여 명의 JIMFF 자원활동가 티셔츠를 지원했으며 커스텀멜로우의 패션대외활동을 책임지고 있는 잇보이&잇걸 총 200여 명이 JIMFF를 방문해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시 전역을 누비쳐 JIMFF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JIMFF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프로젝트인 짐프 캠프는 주식회사 오뚜기가 함께한다. 오뚜기는 자사의 컵라면을 관객에게 제공하며 제천시는 건강식품인 옥수수, 감자 등을 제공해 관객들과 함께 낭만적인 여름밤을 만들어갈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그 밖에도 여름 행사에 걸맞는 칭타오 맥주, CJ 헛개수, 서울우유, 탐앤탐스커피, 레드불, 더치 스타일 커피 등 다양한 음료를 관객들에게 제공한다.
한편 총 95편의 음악영화와 40여 개 팀의 음악공연이 준비되어 있는 제9회 JIMFF는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청풍호반무대, 의림지 무대, 중앙시장, 메가박스 제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 등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