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영화 '설국열차'를 패러디한 '서울열차'가 등장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설국열차' 패러디 '서울열차'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설국열차 패러디인 서울열차는 전세계를 달리는 설국열차의 기차가 아닌 서울 도심 지하철을 소재로 삼아 여름철 더위 속에서 냉방칸을 강조해 웃음을 이끌어내고 있다.
영화 속 꼬리칸과 다른칸의 갈등에서 나타나는 계급주의적 투쟁은 냉방칸과 약냉방칸 사이의 갈등으로 치환된다. 특히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들이라면 공감할만한 요소를 군데군데 삽입해 더 큰 웃음을 유발하고 있다. 지하철 4호선 서울역과 노원역의 긴 환승구간과, 지하철 상인들이 단골로 들고 나오는 '추억의 팝송 명곡 100선' 등은 '서울열차'가 선사하는 '깨알재미'다.

실제 영화 예고편처럼 절묘한 편집으로 네티즌의 관심을 한 눈에 모은 '서울열차'는 폭발적 관심 속에서 조회수가 급증하고 있다. '설국열차' 패러디 '서울열차'를 본 네티즌은 "설국열차인 줄 알고 봤다가 빵터졌다", "지하철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공감! 서울열차 잘만들었네요", "서울열차 이해하기 위해 설국열차 봐야할 판" 등 다양한 반응을 남겼다.
osenhot@osen.co.kr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