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엠블랙이 12일 정오 스페셜 앨범 ‘러브 비트(Love Beat)’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에는 인기 작곡팀 이단옆차기의 '노 러브(No Love)', '아이 돈트 노우(I don't know)', 멤버 지오와 북극곰이 만든 '기도' 등 총 9곡이 수록된다.
타이틀 곡은 '노 러브'로 '전쟁이야' 이후 엠블랙과 이단옆차기가 다시 만난 노래다. 한 사람을 향한 순애보적인 사랑을 시적으로 표현했으며 시원하게 터지는 보컬을 특징으로 한다. '기도'는 지오와 북극곰이 힘을 모은 곡. 지오는 앞서 '내꿈에서라도', '바보 같은 나' 등을 직접 작사, 작곡해 발표하며 감성적인 가사, 서정적 멜로디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엠블랙의 소속사 제이튠캠프는 "이번 스페셜 음반은 올 하반기 엠블랙이 글로벌 투어를 떠나기전, 팬분들을 위하여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 제작한 음반"이라며 "미완성 단계였던 '기도'를 수록, 팬들을 위한 스페셜 음반이 완성됐다. 글로벌 투어로 잠시 자리를 비우지만 언제나 팬들과 함께 하고 있다는 멤버들의 메시지를 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엠블랙은 지난 8일 (현지시각) 멕시코를 시작으로 글로벌 투어에 돌입했으며 지난 11일 귀국했다. 이들은 오는 14일 일본 나고야로 출국, 나고야, 도쿄, 오사카에서 '2013 엠블랙 글로벌 투어 2탄' 제프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