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장한 엔진 사운드, 동그란 헤드라이트, 날렵하면서 우아한 곡선으로 세계 스포츠카의 지존인 페라리와 40년 전통과 기술로 탄탄한 매니아 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클럽메이커 코브라골프가 만나 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드라이버와 퍼터가 출시된다.
소량생산, 앞서가는 진보적 디자인 그리고 높은 수준의 기술로 페라리와 코브라골프의 장점만을 취하여 탄생된 페라리골프콜렉션의 드라이버와 퍼터는 2012년에 이어 올해는 보다 업그레이드 된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이다. 특히 이번 콜렉션에는 코브라에서 그간 한번도 출시되지 않은 퍼터가 페라리콜렉션으로 선보여 그린에서의 시작과 끝을 하이엔드 스타일의 퍼포먼스를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다.
2013년 페라리 드라이버는 작년의 레드컬러에 이어 블랙으로 출시되며, 오랜기간 동안 클럽에 대한 독보적인 노하우를 축적한 코브라 골프의 클럽 엔지니어들과 F1 레이싱 등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페라리 공기역학 엔지니어들이 합작해 만들어낸 제품이다. 페라리 드라이버는 코브라 골프의 ZL앙코르 드라이버를 모티브로 페라리 F1 머신에 적용된 에어로 다이나믹 기술을 접목시켜 공기저항을 최소한으로 줄여 스윙 스피드를 높여 더욱 증가된 비거리를 제공하여 필드에서 F1레이싱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페라리 드라이버는 그립 전체를 가죽으로 수작업했으며 헤드커버 또한 실제 페라리 전모델의 실내 장식에 쓰이는 가죽을(폴트로나 프라우 / Poltrana Frau Leather) 헤드의 컬러와 동일한 블랙으로 통일하여 디테일에서도 제품의 퀄리티를 높였다.
고급스러운 전용 쇼케이스에 담겨 전달되는 ‘페라리 드라이버’의 샤프트는 후지쿠라사의 프리미엄급 제품인 모토레 스피더 6.0(Fujikura Motore Speeder 6.0)를 사용했으며 국내에는 20개 한정으로 지정된 곳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코브라골프에서 아직 한번도 런칭되지 않았던 퍼터라인이 드디어 페라리골프콜렉션으로 런칭됐다. 블레이드 타입의 페라리 퍼터는 특유의 블랙과 레드를 사용하여 페라리만의 스타일을 강조하였고 헤드의 토와 힐부분에 균형잡힌 텅스텐 무게추가 더해져 한층 안정감 있고 부드러운 토 플로우(toe flow)를 느낄 수 있으며, 정밀하게 밀링된 페이스가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해 차원이 다른 퍼팅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싱글밀드의 티타늄바디와 호젤, 카본화이버 페이스 그리고 텅스텐 솔로 마감되어 터치감, 안정감 그리고 퍼포먼스의 일관성을 높였다.
샤프트는 후지쿠라사-코브라-페라리가 함께 이번 퍼터만을 위해 특별히 심혈을 기울려 만든 제품으로 콜렉션의 완성도를 높였고, 그립은 하이엔드 그립의 대표격인 마스터그립사에 주문제작한 제품으로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블랙의 그립에 빨간 스티치의 마감처리를 했다. 그립을 포함한 헤드커버는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된 최상의 폴트로나 프라우 가죽이 사용되었으며 고급스러운 콜렉션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전용케이스에 제공되며 국내에는 25개 한정수량으로 지정된 판매처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푸마골프는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지난 2008년 국내 런칭 이후 연간 매출30% 이상 성장하며 골프 의류 시장에서 마니아 층을 거느린 특색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10년 4월 푸마골프는 코브라골프를 인수함으로 의류와 용품을 아우르는 종합 골프 회사로 탈바꿈했다. 코브라 푸마 골프의 본사는 미국의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으며 골프는 재미있어야 한다(ENJOY GOLF)는 슬로건으로 고기능성과 독특한 제품으로 시장 점유를 높이고 있다. 2012년 매출은 전년도 대비 20% 이상 신장을 기록했다.
letmeout@osen.co.kr
페라리드라이버 / 페라리 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