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곡 '지지베'는 경험담..과거 연인은 거짓말쟁이"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8.15 08: 13

컴백을 4일 앞둔 그룹 빅뱅의 승리가 "수록곡 '지지베(GG BE)'에 대해 "이 노래는 과거 입만 열면 거짓말을 했던 연인에 대한 경험담이다"라고 소개했다.
승리는 지난 14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두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지지베'에 대한 소개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 노래는 그냥 대놓고 내 얘기다. 여자만 남자한테 속고 당하는 게 아니라 이젠 남자도 여자에게 속고 당하는 시대다"라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승리는 이어 "내가 만났던 그녀는 입만 열면 거짓말을 했고, 그녀의 거짓을 알아가는 매 순간이 내게는 큰 충격이었다. 그건 서로를 지치게 하고 차갑게 만들었다. 내 입에서 헤어지자는 말이 나오기만 기다리는 그녀라는 걸 잘 알기에 더 화가 나고 비참한 기분을 느꼈다. 그녀에게서 받은 상처와 화를 이 노래에 담았다"고 고백했다.

또 "도입 부분의 피아노 소리는 절망과 화에 가득찬 느낌으로 시작된다. 남자의 일방적인 공격에 반론하는 파트가 필요했기에 YG의 비밀 병기인 신인 여자 걸그룹의 김제니 양에게 부탁해 브리지를 매력 있게 뽑아 냈다.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한마디. 네가 한 만큼 돌려받을 거야. 이 노래 듣고 정신 좀 차려라"라며 강한 경고성 멘트를 덧붙였다.
승리는 지난 2011년 미니앨범 1집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수록 곡 7곡 중 6곡에 작사 및 작곡자로 참여한 바 있는데, 이번 신보를 통해서는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실어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승리의 새 앨범은 오는 19일일 온라인 음원으로 먼저 발표된 뒤 21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음반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승리 페이스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