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8월이 왔다. 전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짐에 따라 여름 휴가를 맞아 계곡이나 바다와 같은 휴양지로 피서를 떠나는 일이 늘고있다. 하지만 명절만큼이나 정체되는 고속도로와 물보다 더 많은 피서객 때문에 더위를 피하려다가 오히려 더 열받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래서인지 휴양지에 가는 것 외에도 다양한 나만의 여름 나기 피서법들이 나오고 있다. 게임 인구가 많아진 요즘에는 '편안하고 시원한 집에서 게임하기'도 하나의 피서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집에서 게임을 하며 피서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업계도 다양한 여름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휴가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것 중 하나는 바로 몸매가 훤히 드러나는 수영복이다. 온라인게임들도 평소에는 감춰진 게임 속 그녀들의 몸매를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당당히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수영복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세시소프트의 AOS게임 '카오스 온라인'은 작년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섬머 스페셜 수영복 의상카드'를 올해에도 출시했다.
게임 내 여성 캐릭터인 이레아와 로자미어의 수영복 의상이 공개되었으며, 최근 화제를 모았던 '전장의 발큐리아'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알리시아와 셀베리아의 수영복 패션도 함께 선보이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번개 대신 물벼락을 소환하거나 소환수도 비키니를 입고 등장하는 등 의상뿐 아니라 스킬들의 이펙트도 여름에 어울리게 변경되어 특별한 것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블루홀스튜디오의 '테라'는 색상 변경이 가능한 수영복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수영복은 야수 종족도 착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해 나만의 수영복을 만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지난 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학교 수영복을 모티브로 한 '스쿨린' 수영복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2013 스쿨린 수영복의 새로운 기능을 설명하는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는 각종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테라 아청법 도전'이라는 제목과 함께 큰 화제를 모았다.
아무리 집에서 게임하는 것이 하나의 피서법이라고 해도 집에만 있으면 온 몸이 뻐근해지기 마련이다. 그럴 때 필요한 휴가 용품을 지원해주는 온라인게임들이 있다.
엠게임의 ‘열혈강호 온라인’은 힐링캠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휴가 용품울 지원한다. 힐링캠프 이벤트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인 '신세계'에 보내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게임 내 퀘스트를 통해 '힐링 코인' 아이템을 획득하고 참여하는 '힐링 룰렛' 이벤트를 통해 캠핑용 텐트, 테이블, 의자 등 여름 휴가 용품뿐 아니라 '열혈강호' 만화 전집, '열혈강호' 캐릭터 상품, 열혈강호 캐시 및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무더움 여름을 이겨내는 나만의 힐링 노하우'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그래도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야외에는 나가고 싶지 않은 유저가 있을 것이다. 끝까지 게임에서 여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게임의 분위기를 여름으로 도배해 놓은 게임도 있다.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는 여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다후타의 유혹'을 진행했다. 다후타는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에서 바다와 변화와 밤을 관장하는 여신으로, 업데이트의 이름도 바다의 여신인 그녀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국가 선포, 붉은 용과 같이 많은 유저들이 바래오던 핵심 콘텐츠와 더불어 수상 주택, 잠수정, 영원의 섬, 수영복, 마린룩 등 업데이트의 이름에 걸맞는 바다와 관련된 콘텐츠들이 다수 추가되었다. 또한 7월 17일부터 31일까지는 신기루 섬에서의 일일 퀘스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잠수정을 미리 체험하고, 실제 휴가에서 꼭 지켜야 할 기본 매너도 배울 수 있는 'SOS 해상구조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