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승리가 새 앨범으로 아이튠즈 차트 월드와이드 부문에서 17위로 진입했다.
지난 19일 발표된 승리의 두 번째 미니앨범 '렛츠 토크 어바웃 러브(Let's talk about love)'는 20일 오전 현재(한국시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7위에 올라 있다.
16위에는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의 '더 20/20 익스피어리언스(The 20/20 Experience)'이며, 이 부문 1위는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아트팝(ART POP)'이 차지했다.

승리가 전체 프로듀싱은 물론,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된 이번 앨범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발표 당일 태국, 대만, 홍콩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30위를 차지했다.
절제된 남성미를 담은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9일 중국 동영상 사이트 인위에티마 한국 V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승리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발산했다. 그는 모노톤의 슈트 차림으로 등장해, 날렵하고 절제된 표정 연기로 남성미를 뿜어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빅뱅 ‘블루', '배드보이', '몬스터' 등을 연출한 한사민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특정 스토리나 콘셉트에 얽매이지 않고 성숙해진 승리의 비주얼과 음악을 강조하는데 집중했다.
한편 ‘할 말 있어요’는 템포는 빠르지만 서정적인 느낌을 지닌 하우스 계열의 곡이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