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이 올 상반기 유럽 생활가전 시장 성장률을 웃도는 매출 성장을 달성하면서 유럽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유럽 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 9.8%로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 또한 11.3%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수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에너지 절감력을 높이고 부품의 사이즈를 효율화해 냉장고 내부 공간을 확보하는 스페이스맥스(Space Max) 기술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신제품이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은 결과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의 유럽향 양문형 냉장고는 주방 가구 깊이에 맞춘 모델 중 용량이 615ℓ며, 아래에 냉동실이 있는 일반형 냉장고 또한 400ℓ로 유럽 최대 용량을 구현했다.
삼성전자는 양문형 냉장고의 에너지 효율을 최대 A++, 일반형 냉장고 효율을 최대 A+++까지 달성해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세탁기도 유럽시장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절감력이 탁월한 버블세탁 기술, 도어 부분이 크리스탈 글로스 디자인을 채용한 드럼세탁기로 전년동기 대비 49%의 매출 성장을 이뤄 냈다.
전자레인지 또한 유럽지역에서 5년 연속 1위를 하는 여세를 몰아 올해 상반기에도 점유율 16.8%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가전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에서 삼성의 혁신 제품들이 호평받고 있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장을 지속해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혁신적인 삼성 생활가전 제품으로 변화할 미래가정의 모습인 '홈스토리'를 올 2월에 유럽에 제시한 바 있으며, 9월에 독일에서 개최되는 IFA 기간에도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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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