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전세계 가입자 수 2억 30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영상통화서비스와 라인 뮤직, 라인 몰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며 그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라인 주식회사가 21일 지바현 우라야스시에 위치한 마이하마 앰피시어터에서 ‘헬로, 프렌드 인 도쿄 2013(Hello, Friends in Tokyo 2013)’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라인은 전세계 가입자수 2억 3000만명 돌파하는 동시에, 일간 메시지 송수신수 70억건 돌파했다라는 내용 등 라인의 이용현황과 실적, 플랫폼 및 글로벌 사업의 성과, 향후 전략과 함께 라인의 신규 서비스와 기능 등이 공개됐다.

먼저 라인은 올 가을 영상통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라인의 영상통화 기능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PC(Window/Mac) 등 다양한 디바이스 간에 무료로 영상통화가 가능하게 한다. 이로써, 멀리 떨어진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과 서로 얼굴을 보며 원하는 시간만큼 대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일본에 특화된 서비스로 라인 몰과 라인 뮤직을 각각 올 가을과 올해 안에 공개한다.
라인 뮤직은 라인 앱을 통해 K-POP, J-POP, 팝송 등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원 제공 서비스다. 라인 뮤직에서 구입한 곡을 라인 친구들에게 공유하는 등 라인만의 새로운 음악감상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후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인 몰’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간편하게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스마트폰에 특화된 쇼핑서비스다.
이외에도 라인은 올 가을 피시아일랜드와 아이론슬램, 렛츠골프 등 11종의 새로운 게임을 추가할 예정이다.
라인은 2013년 글로벌 3억 가입자 돌파를 위해 매력적인 서비스 및 콘텐츠 확충, 글로벌 사업 강화를 통해 전세계인들의 생활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luckylucy@osen.co.kr
라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