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전' 생중계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3.08.23 10: 21

전 세계 1위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 / 대표 김진식)는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목동구장에서 치러지는 제47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는 공주고와 북일고가 패권을 놓고 다툰다. 36년 만에 다시 결승에 올라 대통령배를 노리는 공주고와 2011년 대통령배 우승팀인 북일고가 맞붙어 그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공주고는 김경문 NC 다이노스 감독과 박찬호의 모교이기도 해 선배 야구인들의 깜짝 응원이 이뤄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찬호는 22일 공주고와 광주일고가 맞붙은 준결승전에서 일찌감치 경기장을 찾아 모교 선수들을 격려했다.

유스트림은 HD급 영상 및 고품질 음향으로 결승전이 열리는 목동구장 현장을 실시간 중계해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맥(Mac) 등 특정 디바이스 및 운영체제에 따른 접속 제약이 없어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유스트림만의 채팅 기능인 '소셜 스트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계정을 통해 관전평, 응원 댓글을 나누면 ‘소셜 응원전’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생중계 화면을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해 시청할 수도 있어 SNS 페이지 상에서 온라인 지인들과 함께 경기 관람을 할 수 있다.
경기를 보려면 인터넷과 모바일 웹에서 유스트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메인 페이지에 마련된 '대통령배 고교야구' 코너에 접속하거나 먼데이나잇베이스볼(MNB, Monday Night Baseball) 공식 채널(http://www.ustream.tv/mnb)에 방문하면 된다.
유스트림은 12일 대통령배 고교야구 개막전을 시작으로 월요일마다 고교야구 리그를 실시간 중계하는 MNB 공식 채널을 열고,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지 않은 매주 월요일마다 고교야구 주요 경기를 전달하고 있다.
what@osen.co.kr
유스트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