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오늘(5일) 신곡 추가 공개..'차트 요동 한 번 더'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9.05 08: 11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5일 국내 음원 사이트에 또 한 번 돌풍을 일으킬 조짐이다.
지드래곤은 이날 정오 신곡 7개를 온라인 상에 공개한다. 이는 앨범에 수록되지 않는 온라인판 신곡으로, 그가 최근 콘서트에서 선보인 타이틀 곡 '삐딱하게'를 비롯해 '늴리리야'의 솔로 버전 등이 포함됐다.
지난 2일 공개된 총 5곡이 '니가 뭔데'를 필두로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독식한 데 이어 이날 공개되는 곡들이 또 한 번 차트를 요동치게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공개되는 곡들은 장르 등의 정보가 사전에 공개되지 않아 더욱 관심을 끈다. 다만 YG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지드래곤이 주 축을 이뤄 만들어 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GD표'의 감각적인 곡들이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다.
특히 11번 트랙 '너무 좋아'는 힙합 가수 자이언티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새로운 조합을 형성, 어떤 결과물이 나왔을지도 관심이 모인다.
지드래곤은 1차로 공개된 곡들로 차트 줄 세우기를 기록하고, 해외 아이튠즈 7개국 1위를 달성하는 등 즉각적인 큰 반응을 몰고왔기에 이날 역시 음원 차트에 큰 파급력을 끼칠 전망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SBS ‘런닝맨’,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으며, 오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