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vs 지드래곤'은 계속될까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09.05 09: 24

지난 2일 '니가 뭔데'와 '블랙'으로 음원차트를 홀로 양분한 지드래곤이 또 한번 '지드래곤 vs 지드래곤'에 도전한다.
5일에도 타이틀곡 두 곡을 동시 공개하며 차트 석권에 도전하는 것. 막강한 음원파워를 가진 지드래곤인만큼 '올킬'은 예정된 수순. 이제 관건은 이날 공개되는 ‘삐딱하게’와 ‘늴리리야’가 각 음원사이트 정상에 고루 오를 수 있을지 여부다.
지난 2일 공개된 지드래곤의 정규 2집 PART 1 음원들은 차트를 점령, 일명 ‘줄 세우기’를 하며 무서운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니가 뭔데’와 ‘블랙’은 지난 3일 정확하게 4개차트씩 1위를 거머쥐며 더블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은 PART 1에서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등 해외 뮤지션들의 대거 참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며 글로벌한 음악적 역량을 부각했는데, 이번 PART 2 역시 지드래곤 특유의 아티스트적 개성과 음악 스타일로 무장한 곡들로 가득해 만만치 않은 저력을 과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번에는 YG 신인 그룹을 선발하는 프로그램 ‘WIN’에 삽입돼 미리 일부가 공개됐던 ‘세상을 흔들어’를 비롯해 지난 주  '2013 월드 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 : 더 파이널'(2013 WORLD TOUR ONE OF A KIND : THE FINAL) 공연에서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 공개해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삐딱하게’, 독일의 유명DJ인 보이즈노이즈(Boys Noise)가 참여한 ‘너무 좋아’ 등이 실려있다. 
지드래곤은 오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이고 이어 13일에 곡 ‘윈도우(WINDOW)’와 ‘블랙’의 다른 버전이 실린 총 14트랙의 정규 음반을 발매한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