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유튜브, 트위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 트위터 팔로워수 100만명을 기록 중이다.
SM은 지난 25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유튜브 행사에서 SMTOWN 유튜브 공식 채널로 구독자 100만명을 넘는 채널에게 수여하는 ‘유튜브 파트너 골드 플레이(YouTube Partner Gold Play)’ 상을 수상했다.

SM은 전 세계 팬들이 소속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2009년 6월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로 유튜브 공식 채널을 오픈, 현재 구독자수 359만명을 돌파하며 한국 기업 유튜브 채널 사상 최다 구독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SM의 공식 트위터 SMTOWN GLOBAL(twitter.com/smtownglobal) 역시 오픈 10개월 만인 지난달, 한국 기업 및 브랜드 트위터 사상 처음으로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작년 10월 23일 개설된 SMTOWN GLOBAL 트위터는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SM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운영되는 SNS 플랫폼으로,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동 소식과 사진, 메시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