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억류-이연두,"손들고 몸 수색 당하고..."
OSEN 민경훈 기자
발행 2013.11.27 14: 35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SM아트홀에서 열린 배우 이연두의 기자회견에서 이연두가 그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연두는 지난 10일 KBS 1TV 교양 프로그램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촬영을 위해 방문한 브라질에서 불법 약초 밀반입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았으며, 15일 현지 판사와 조정관으로부터 무혐의 판정을 받아 풀려났다. 그러나 그녀는 5일간이나 억류되면서 정신적 육체적 고통에 시달렸다.
브라질 언론에서는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제작진이 관광비자로 입국, 국립공원에서 약초를 채취하고 촬영하다 신고를 당했다며 현지 방송을 통해 이연두와 제작진이 경찰에게 여권을 빼앗기고 손을 머리에 올린채 체포를 당하는 모습이 공개돼 충격을 줬다.

이연두는 귀국 후 병원을 오가며 연극 무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연두가 출연하는 연극 ‘쩨쩨한 로맨스’는 이선균, 최강희 주연으로 2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해 흥행에 성공한 동명 영화를 원작을 하고 있다. 이연두를 비롯해 장서원, 김태한, 박은석, 정경진, 노수산나 등이 출연하며 내년 1월까지 대학로 SM아트홀에서 공연된다. /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