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오늘(4일) '12월의 기적' 뮤비 공개..'감성연기'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3.12.04 09: 05

보이그룹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엑소는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오늘(4일) 유튜브 SMTOWN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에 수록된 5곡의 신곡 하이라이트 음원과 겨울 콘셉트로 변신한 멤버들의 티저 이미지로 구성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
이어 엑소는 이날 오후 8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MTOWN, 페이스북 SMTOWN, 라인 엑소 공식 계정 등을 통해 '12월의 기적'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라 기대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조수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지난 11월 경기도 파주 일대와 일산 스튜디오에서 촬영됐으며, '12월의 기적'의 차분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는 물론 엑소 멤버들의 섬세하면서도 절제된 감정 연기까지 담겨 있다.
'12월의 기적'은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인다., 히트 작사가 윤사라가 작사를, 작곡가 돈 스파이크가 편곡에 참여해 지금까지 화려한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모았던 엑소의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엑소는 오는 5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은 시작으로 6일 KBS 2TV '뮤직뱅크',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12월의 기적'은 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된다.
seon@osen.co.kr
S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