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십센치,'추운 겨울 녹이는 감미로운 보이스'
OSEN 박준형 기자
발행 2014.11.18 16: 35

18일 오후 서울 혜화동 해피씨어터에서 열린 십센치(10cm) 3집 발매 쇼케이스에서 십센치가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어쿠스틱 인디밴드 십센치(10cm)가 2년 만에 정규앨범 을 발표했다.
십센치의 정규앨범 발표는 지난 2012년 10월 2집 앨범 이후 2년만이다. 십센치는 정규앨범 발표예고 이후, 솔직, 발칙, 찌질, 엉큼, 에로 등이 담긴 독특한 제목의 트랙리스트와 세련되고 엣지남으로 변신한 티저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될 십센치의 3집 타이틀곡 ‘그리워라’는 ‘그게 아니고’, ‘Fine thank you and you?’ 의 뒤를 잇는 십센치표 발라드다. 지나간 사랑을 덤덤히 소회하는 애잔하면서도 진솔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3집에 대한 부담감’, ‘담배왕 스모킹’, ‘아프리카 청춘이다’,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 ‘여자는 왜 화를 내는 걸까’,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e True)’, ‘짝사랑’을 포함 총 10트랙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 ‘그리워라’의 뮤직비디오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소소한 일상생활 속에서 현실적으로 그려냈다. / soul1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