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시관을 찾으면 단종됐다가 다시 부활한 마이바흐를 비롯해 다양한 벤츠의 모델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이노베이션 & 리더십(Innovation & Leadership)'을 주제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및 차별화된 소비자 서비스를 선보인다.
새로운 전시 가이드인 '실버 플로우(Silver Flow)' 디자인을 적용한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은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방문객들은 보다 현대적인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4개의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 전시 공간을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3종의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을 포함해 대표 베스트셀링 세단, SUV, 쿠페, 카브리올레, 고성능 AMG 모델 등 20여 개의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인다.
'2015 서울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은 부스 전체를 아우르는 진취적인 건축학적 구조를 통해 모던함과 역동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실버 플로우(Silver Flow)와 다크 바디로 감싼 전시관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리더십과 자부심을 보여준다.
▲ 국내 최초 공개 3종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내에서 최상의 고급스러움과 독보성을 상징하는 서브-브랜드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그 첫 번째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스 S-클래스'를 공식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월드 내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메르세데스-AMG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서브-브랜드다.
2014년 11월 LA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스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S-Class의 완벽함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최상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스 S-클래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S-Class 보다 더욱 넓은 실내, 차별화된 개성과 독보성을 표현할 수 있는 최상위 편의사양 및 인테리어 사양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스 S 600'과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스 S 500' 두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2억 9400만 원, 2억 330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지난해 9월 독일 아팔터바흐(Affalterbach)에서 세계에 첫 선을 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는 두 번째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이다.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모델로 메르세데스-AMG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성능과 일상에서의 드라이빙 실용성을 결합한 정통 스포츠카이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V8 바이터보 엔진, 건식 윤활방식, AMG SPEEDSHIFT 7단 듀얼 클러치 스포츠 변속기, 스포츠 서스펜션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총 중량 1540kg의 경량 구조를 갖춘 The New Mercedes-AMG GT는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프런트 미드 엔진 콘셉트에 뒤 차축 트랜스 액슬 변속기를 택한 덕분에 전륜과 후륜 간 47: 53의 이상적인 무게 균형을 이루고 있다. 이 모델은 2015년 3분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세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로 소형차의 연료소비로 파워풀한 성능을 실현한 친환경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리터 당 약 35.7km의 효율성을 자랑하며 CO2 배출량은 km 당 65g이다.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올해 중으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전시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애프터-세일즈 존'과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컬렉션 존'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메르세데스-벤츠 스타클래스 존'을 처음으로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전체를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한다.
▲ 다양한 참여 이벤트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차량과 함께 사진을 찍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제시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시승 기회를 주는 특별한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승 이벤트는 이번 2015 서울모터쇼 기간이 끝난 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 총 10명에게 3박 4일동안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또, 모터쇼 기간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컴팩트 AMG 모델(A 45 AMG 4MATIC, CLA 45 AMG 4MATIC, GLA 45 AMG 4MATIC)을 대상으로 하는 시승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 기간중 주말에 해당하는 4일과 5일, 11일과 12일, 총 4일동안에는 유명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박지영이 관람객들의 인생 최고의 순간을 적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인증 중고차 '스타 클래스 존'에서는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에어를 비롯한 각종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은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내 설치된 3대의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메르세데스-AMG GT 차량 앞, 뒤 그리고 실내 등 다양한 각도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의 모터스포츠 성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fj@osen.co.kr
민경훈 기자 rumi@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