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벚꽃 축제,'교통통제 구간 스마트앱을 통해 확인 가능'
OSEN 김영민 기자
발행 2015.04.07 08: 20

여의도 벚꽃축제 교통통제
[OSEN=이슈팀]벚꽃 개화를 맞아 7일 정오부터 16일 자정까지 서울 여의도 일대 도로가 구간별로 통제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서울 영등포구는 벚꽃을 즐기려는 나들이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안전 사고를 막기 위해 교통통제를 앞당긴다고 6일 밝혔다.

영등포구청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봄꽃축제 행사는 여의도 여의서로 및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개최됨에 따라 여의서로 등 주변 교통통제로 교통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교통이 전면 통제되는 구간은 서강대로 남단↔국회의사당 뒷길↔여의2교 북단[여의서로/약1.7㎞구간]과 순복음교회 앞 주차장 입구↔여의하류IC [한강둔치 하부도로/1.5㎞]구간이다.
부분 통제구간은 국회 북문→국회 둔치주차장 입구,평일 오전10부터 익일 오전6시까지 통제하며, 여의하류IC 국회 남문 진입부→여의2교 북단[약340미터]은 평일에는 오전 12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통제한다.
부분 통제구간도 평일을 제외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24시간 통제된다.
통제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플래카드 60여 개를 설치하고, 행사 당일에는 교통방송과 가로변 문자전광판 등을 이용하여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하고,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 80여 명을 배치하여 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시에서도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할 예정이다.버스노선 문의는 서울시 다산콜센터 120번을 통해 정보를 문의하면 된다.
경찰 관계자는 "여의도 봄꽃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행사장 주변도로 교통통제로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