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신 기술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 화웨이(www.huawei.com/kr)가 은평구청(www.ep.go.kr)에 고성능 컨버지드 스토리지 시스템인 오션스토어 5600 V3 (OceanStor 5600 V3)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범죄 예방 및 사후관리를 위한 영상 보존 기간 연장, CCTV 카메라의 풀 HD급 개선, 우범 지역 및 사각 지대의 CCTV 카메라 수 증가 등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한 스토리지 용량 개선을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뛰어난 성능 및 안정성,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화웨이의 오션스토어 5600 V3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은평구는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의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스토리지 용량 증설을 통한 장비 성능 업그레이드로 대 주민 안전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 뿐 아니라 향후 최상의 스마트 시티를 구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은평구청 관계자는 "은평구는 국내 최고 스마트 시티 지능형 CCTV 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해외 각국의 견학 모델로 표본이 되고 있다. 이번 화웨이의 고성능 스토리지 도입을 통해 IT 환경의 전력을 절감하고 TCO를 낮춰 그린 IT 실현에 일조하고, 화웨이의 높은 성능과 빠른 기술 지원 및 대응 능력을 기반으로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 화웨이 켈빈 딩(Kelvin Ding) 지사장은 "화웨이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고객들이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혁신하고 더 나은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 화웨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최적의 ICT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