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익수호의 'FC바르셀로나 듀오' 이승우(17)와 백승호(18)가 벨기에전서 각각 선발-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안익수 감독이 이끄는 18세 이하(U-18) 축구대표팀은 1일 오후 5시 15분 수원월드컵경기장서 벨기에 U-18과 2015 수원JS컵 국제청소년축구대회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지난달 29일 우루과이 U-18 팀과 경기서 후반 터진 이동준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안익수호는 오는 3일 프랑스 U-18과 최종전을 펼친다.

안익수 감독은 이날 우루과이전과 동일하게 이승우를 선발 명단에, 백승호를 대기 명단에 넣었다. 이승우는 우루과이전서 선발 출전해 후반 17분까지 62분을 뛰었다. 전반 35분엔 그의 우상 리오넬 메시(28, 바르셀로나)를 연상케 하는 35m 드리블 돌파로 팬들을 열광케 했다. 백승호는 후반 27분 그라운드를 밟아 18분을 소화했다. 중앙 미드필더로서 본인의 강점인 날카로운 패스를 선보였다.
김대원과 오인표, 김정환이 이승우의 공격파트너로 선택을 받았다. 미드필드는 박한빈과 한찬희가 나선다. 포백라인은 김석진 김민호 최익진 우찬양이 형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낀다.
안익수호는 지난 1월 열린 2015 러시아 친선대회에 이어 수원 JS컵에 참가하며 2년 뒤 한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수원 JS컵은 박지성이 이사장으로 있는 JS파운데이션이 주최한다. 한국 U-18을 비롯해 프랑스, 벨기에, 우루과이 등 축구 강국의 U-18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 벨기에전 선발 명단
GK : 송범근(용운고)
DF : 김석진(한양대) 김민호(매탄고) 최익진(광양제철고) 우찬양(포항제철고)
MF : 박한빈(신갈고) 한찬희(광양제철고) 김정환(신갈고)
FW : 김대원(보인고) 이승우(FC바르셀로나) 오인표(현대고)
dolyng@osen.co.kr

이승우(위)-백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