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 입양가족 사진 동영상 공모전 ‘아름다운행복’ 시상식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6.06 00: 07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주)호텔롯데가 협찬한 제9회 입양가족 사진 동영상 공모전 ‘아름다운 행복’의 시상식을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갤러리에서 개최했다.
아름다운 행복공모전은 입양에 대한 우리사회의 인식을 높이고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추구하고자 개최되고 있으며 이날 시상식에는 홀트아동복지회 말리홀트 이사장, 김대열 회장, 송재호 홀트홍보대사,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이 함께했으며, 공모전에 참여한 입양가족 60여명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 이번 사진 동영상 공모전은 ‘아름다운 행복’을 주제로 입양가족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 99점과 동영상 38점을 응모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송재호 홀트홍보대사와 조세현 사진작가가 심사를 맡았으며 시상식에서는 대상, 우수상, 입선작 등 총 20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사진부문에서는 대상으로 선정된 김지인 씨의 '아기천사'를 비롯해 김영미씨의 '함께해서 행복한 콩알들' 등 총 10개 작품이 우수상, 입선작으로 선정됐으며, 영상부문에서는 김한수 씨의 'happy things' 외 10개 작품이 대상, 우수상, 입선작으로 선정돼 상장과 함께 총 520만 원의 상금을 수여 받았다. 이와 함께 호텔롯데의 협찬으로 키자니아 입장권을 선물 받았다. 수상작들은 롯데호텔 갤러리에서 7일까지 전시된다.
김대열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은 “꽃들 만큼이나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가 담겨진 입양가족들의 사진과 동영상은 메말라가는 우리의 마음을 훈훈하게 적시기에 충분하다며 입양에 대한 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