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추천, 해외서 더 유명한 '메이드 인 코리아'는?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6.08 10: 00

애플이 앱스토어에 '메이드 인 코리아' 코너를 따로 만들어 관심을 모았다.
애플은 최근 한국 앱스토어에 '메이드 인 코리아'란 제목과 '한국을 빛낸 멋진 App과 게임'이라는 소제목을 달아 국내 기업이 제작한 앱들만 따로 묶어 보기 편하게 해놓았다.
메이드 인 코리아의 목록에 추천된 앱들은 모두 36개다. 그 중 일반 앱이 15개, 게임 앱은 12개, 어린이용 앱 및 게임은 9개다. 여기에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해진 앱들도 제법 보인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쓸 수 있는 이 앱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더욱 특별한 사진과 동영상으로 바꾸고 싶다면
▲ 픽스플레이(PICSPLAY) 2 포토에디터 - 전세계 127개국, 베스트 신규 앱으로 선정된 앱이다. 사진작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효과 및 사진편집 툴을 제공하는 포토에디터 앱이다. 10가지 테마, 200종에 이르는 사진효과로 유용하다. 실시간 사진 효과, 초점과 노출 조정, 6배 디지털 줌, 거울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iOS 전용이다.
▲ 비모(Vimo) - 전세계 앱스토어에서 베스트 신규 앱으로 선정된 동영상 편집 앱이다. 움직이는 모션 스티커를 비디오에 붙여넣을 수 있고 이동, 회전, 확대 및 축소 효과를 통해 간단히 애니매이션을 만들 수 있다. 유투브, 비메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동영상 공유가 가능하다. iOS 전용이다.
▲ 그라비(Gravie - Text on Video) - 빠르고 쉽게 영화같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앱이다. 여행에서 촬영한 영상에 타이틀과 다양한 그래픽 템플릿을 통해 하나의 영화로 편집할 수 있다. 촬영된 영상 뿐만 아니라 기본 제공되는 녹화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바로 효과를 입히며 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iOS 전용이다.
▲ 폴라(무료) - 태그와 사진을 이용하여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킹 앱이다.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하고, 흥미로운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1:1, 3:4, 4:3 등 다양한 비율과 25개의 다채로운 필터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일상생활 변화 주기
▲ 퀘스트(QUEST) - 58개국에서 베스트 신규앱으로 선정되었고 일본 앱스토어 생산성 부문 1위를 기록한 앱으로 게임 속 퀘스트를 클리어하듯 할일과 챙겨야할 리스트를 관리해준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귀여운 그래픽이 특징으로 할일을 완료할 때마다 8비트 세계의 캐릭터가 함께 성장한다. 여러 카테고리를 제공해 여행준비부터 일상관리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iOS 전용이다.
▲ 눔(Noom) 코치 - 활동량 및 식이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돕는 앱이다. 개인의 목표에 맞는 칼로리 예산을 제시하고 다양한 한국음식 데이터 베이스를 제공한다. 운동량을 기록해주며 iOS에 내장된 ‘건강’앱과 연동되어 한차원 높은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애플워치를 지원한다.
▲ Biscuit(비스킷) - 30개국에서 베스트 신규 앱으로 선정된 심플하고도 강력한 영단어 앱이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일반 사전서비스보다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모바일, 타블렛과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 씨제이 더 키친(CJ the Kitchen) - 만들기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가득 소개해주는 앱이다. 나라, 조리법, 재료, 브랜드 별 레시피를 검색할 수 있다. 관심있는 레시피를 모아 스크랩하거나 Facebook, Twitter, Kakao Talk, Instagram 등의 SNS로 레시피를 공유할 수 있다.
▲ 지니뉴스 - 국내 언론사 통합 뉴스 및 소셜 핫이슈까지 확인할 수 있는 뉴스 앱이다. 개인계정 설정을 통한 뉴스 서비스 개인화, 스크랩 및 소셜 공유가 가능하다.
■ 심심타파
▲ 렛츠폴드 -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종이접기 퍼즐게임 앱이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시간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9개의 테마와 80개가 넘는 다양한 종이접기 퍼즐들과 챕터별로 특정 스테이지를 완성하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 링토스 세계여행 - 추억의 물속 링 걸기 장난감을 모바일 퍼즐화한 게임 앱이다. 진짜 물을 움직이는 듯한 실감나는 물리엔진을 적용, 세계명소를 배경으로한 스테이지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 드래곤프렌즈 - 자신만의 섬에서 수백종류의 드래곤을 육성하는 SNG 게임 앱이다. 드래곤프렌즈에 등장하는 샤이종족과 녹색마녀의 재미있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 아이의 다양한 교육
▲ 꼬물꼬물 도형놀이 - 미국 학부모 협회(Parent's Choice Award) 2014 모바일앱 부문(Recommended)상을 수상한 앱이다. 다양한 놀이를 통해 기본이 되는 6개의 도형을 학습할 수 있다. 총 6가지의 도형놀이로 도형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다. iOS 전용이다.
▲ 토도 수 매트릭스 - 여섯 가시 미니 게임으로 수학을 익힐 수 있는 앱이다. 시계, 주사위 등 사물을 통해 수의 개념을 익힐 수 있다. 숫자, 논리, 더하기, 빼기, 곱하기, 도형, 그리고 분수까지 공부할 수 있다. iOS 전용이다.
▲ 플레이 탱글램(PLAY TANGRAM) - 퍼즐을 통해 도형과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용 앱이다. 퍼즐을 맞추며 도형의 전체와 부분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다. 공간 구성 능력 및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 발달을 돕는다. iOS 전용이다.
▲ 피요의 우주여행 - 한국 Apple App Store '2014년을 빛낸 최고의 앱’으로 선정된 앱으로 천체학습을 돕는 앱이다. 지구를 비롯한 태양계의 여러 행성들을 관찰하고 학습하며 재미있는 퀴즈도 풀어볼 수 있다. iOS 전용이다.
letmeout@osen.co.kr
애플 앱스토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