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15일 프로슈머, 크리에이티브전문가, 소기업에서 증가하는 콘텐츠 저장, 관리, 보호, 스트리밍 관련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4종의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My Cloud)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My Cloud Expert) 시리즈는 마이 클라우드 EX2100(2베이)및 마이 클라우드EX4100(4베이)가 새롭게 추가됐다. 전문가 시리즈에 추가된 2 종의 신제품은 대량의 디지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여 저장, 공유, 백업, 스트리밍해야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프로슈머를 위해 설계됐다. 최신 버전의 듀얼코어Marvell ARMADA™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최대 저장용량은 24TB이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My Cloud Business) 시리즈에는 마이 클라우드 DL2100(2베이) 및 마이 클라우드 DL4100(4베이)가 추가되었으며, 중소규모 기업 고객에게 필요한 안정성, 보안, 확장성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Intel® Atom™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최대24TB 의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호평받고 있는Linux 기반의 WD My Cloud OS에서 실행된다.

짐 웰시(Jim Welsh) WD 콘텐트 솔루션 비즈니스 및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사장은 “싱글 베이의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마이 클라우드 플랫폼과, NAS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카테고리에서도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WD Red™ NAS 라인업을 바탕으로 WD는 고객들의 NAS 시스템에 더 많은 성능과 선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며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및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NAS 제품군으로 고객들이 WD에 원하는 성능과 편의성, 안정성 및 마이 클라우드OS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는 RAW 이미지에서 4K비디오 영상까지 점점 큰 파일을 관리해야 하는 사진가, 비디오그래퍼, 그래픽디자이너용으로 설계됐다. 최신 Marvell ARMADA 385 및 388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고성능 미디어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최대24TB의 저장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이용할 수 있다. 견고한 데이터관리 및 보안기능 덕분에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동영상, 사진, 음악 및 디지털파일을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관리, 공유, 보호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My Cloud EX2100, EX4100),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My Cloud DL2100, DL4100)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 도우정보(http://www.dowooinfo.co.kr)를 통해 판매 된다.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및 비즈니스 시리즈는 2년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드라이브 미포함 기준으로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의 EX2100제품은 35만 9,000원, EX4100 제품은 59만 5,000원이며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의 DL2100 제품은 49만 9,000원, DL4100 제품은 79만 5,000원 이다.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100c@osen.co.kr
My Cloud DL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