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에서는 아웃도어 열풍가운데 제대로 된 정보프로그램이 없다는 점에 주목, 주말 오전 소파탈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주말의 시작인 토요일 오전, 산행계획이나 아웃도어 활동계획 세우기에 딱 좋은 시간이다. 하지만 느지막이 일어나는 토요일 오전은 여유로워 보이지만 금방 지나가 버려 아쉽기만 하다. 이에 매주 다양한 아웃도어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 '아웃도어를 부탁해'가 오는 4일 첫방송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30분에 방영한다. 아웃도어 활동, 맛집, 등산정보 등 주말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아웃도어 초보자들의 입문기를 담은 '왕초보 레포츠 과외', 아웃도어 관련 서적 저자들의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아웃도어 스쿨', 등산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산로 맛집 소개 '산愛진미', 주말에 오르기 딱 좋은 산 정보 '주말여행 山이 좋다'가 토요일 오전을 책임진다.

시리즈 중 가장 먼저 방송되는 '왕초보 레포츠 과외'는 아웃도어초보 탈출을 원하는 시청자가 직접 신청, 전문가에게 1:1로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4일 방송에서는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아웃도어의 로망, 백패킹 입문기를 소개한다. 백패킹은 그 누구와 경쟁하지 않고 산 정상을 목표로 하지 않는, 말 그대로 배낭을 메고 자유롭게 방랑하며 자연을 느끼는 여행을 말한다. 이 날 방송에서는 백패킹에서 가장 중요한 배낭 고르는 방법부터 침낭, 텐트 등의 장비 소개와 배낭 싸기, 텐트치기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담았다.
letmeout@osen.co.kr
마운틴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