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격투기단체 UFC®는 지난 6월 30일 미국 뉴욕에서 리복과 함께 최상의 경기를 위한 최초의UFC 파이트 키트(Fight Kit)를 공개했다.
UFC 파이트 키트는 UFC 선수들이 경기를 펼칠 때 입게 되는 유니폼으로써 리복이 UFC 선수들과 함께 개발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UFC는 UFC 최초의 파이트 키트 개발을 통해 UFC가 종합격투기 스포츠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UFC 파이트 키트는 7월 11일에 있을 UFC 189 조제 알도 VS 코너 맥그레거 경기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리복의 UFC 파이트 키트는 선수들의 자신감과 경기를 향상 시켜주기 위해 견고성, 스피드 및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최첨단 소재를 사용했으며, 선수들의 이름과 국가명을 표시할 수 있게 했다.

UFC 파이트 키트는 경기 후 입는 티셔츠와 후드집업을 포함해 다양한 남성/여성용 하의 및 여성 선수들을 위한 상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UFC에 등록된 모든 선수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UFC 파이트 키트의 종류는 총 세 가지로 금색 트림이 장식된 검정색과 회색 챔피언 키트(Champion Kit), 국가별 색과 배지가 달린 컨트리 키트 (Country Kit) 그리고 글로벌 배지가 달린 검정색과 은색의 유니버설 키트(Universal Kit)가 있다.
UFC 데이나 화이트(Dana White) 회장은 “오늘은 UFC와 우리 선수들 그리고 리복과 종합격투기에 있어서 아주 역사적인 날”이라며, “UFC는 종합격투기를 한걸음 더 성장시키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여 UFC 파이트 키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유니폼은 UFC 선수들을 위해 개발되었고, 스포츠의 외적인 측면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가 훈련하고 경쟁하고 싸우는 데 있어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복의 맷 오툴(Matt O’Toole) 회장은 “UFC 파이트 키트는 리복과 UFC 의 파트너십에 있어서 종합격투기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스포츠에 있어서 중요한 순간”이라며 “UFC 선수들이 세계적으로 가장 강인하고 스포츠에 헌신적인 사람들을 대표하는 만큼, 리복이 이런 선수들을 위해 최초의 유니폼을 개발하고 제공하여 그들이 옥타곤에서 기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UFC 파이트 키트는 www.ufcstore.com과 www.reebok.com에서 6월 30일부터 사전구매 가능하다. 공식적으로는 스포츠 어쏘리티 (Sports Authority)에 7월 7일 론칭하며, 리복 핏허브스(Reebok FitHubs)에는 7월 10일에 론칭한다. 뿐만 아니라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UFC Fan Expo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미국과 캐나다에 론칭되며, 이외의 국가에서는 추후 일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UFC 파이트 키트를 입은 UFC 선수들의 사진은 게티 이미지:www.gettyimages.com/collections/ufc 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