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고르는 재미, 다채로운 프로모션들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7.05 04: 31

각 특급호텔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뜨거운 올 여름을 맞이했다. 어린이들을 포함 바캉스를 떠나는 가족 등 다양한 이용객들은 취향에 맞는 패키지를 꼼꼼이 따져 고를 수 있을 전망이다.
▲더케이호텔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사장 강병직)에서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알차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썸머 패키지로 로보카폴리 공연도 보고 에버랜드 패키지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썸머패키지는 일반실 1박, 조식 뷔페 2인, 더케이아트홀에서 운영하는 로보카 폴리 공연을 55% 할인 우대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 패키지는 2가지 형태로 디럭스룸 1박과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주간 1일권) 대인 2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조식 뷔페 2인 식사권이 포함된 A형과 석식 뷔페 2인 식사권이 포함된 B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에버랜드 패키지는 오는 9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에버랜드 패키지 A는 22만 5000원(VAT포함), 에버랜드 패키지 B는  25만 5000원(VAT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제공하는 여름 방학 맞이 에버랜드 패키지로 어른들은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휴식 시간을, 아이들에게는 에버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더케이호텔서울의 에버랜드 패키지 이용 고객과 로보카 폴리 공연 관람 고객들은 편안한 휴식을 위하여 퇴실시간 오후 2시까지 연장, 인터넷 무료 서비스와 함께 우첼로와 더파크, 더케이델리에서 식음료 1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헬스&사우나 일일 입장 50% 할인, 골프 연습장 일일 입장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 여의도 메리어트
여의도에 위치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은 더운 여름, 멀리 떠나지 않고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쿨쿨 서머 패키지' 2종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우선 얼리 바캉스족을 위해 출시된 '닥터 쿨 패키지(Dr. Cool Package)'는 커플이 이용하기에 좋은 스튜디오 객실 또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가장 추천되는 1베드룸 아파트먼트 객실 1박 중 선택할 수 있고, 메인 레스토랑인 파크 카페의 2인 조식 뷔페가 포함되어 있다.
청량하고 시원한 여름을 위한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의 멀티 클렌저 매직솝 페퍼민트와 아몬드 타입 2종과 미스트로 사용이 가능한 라벤더 스킨 소프트너까지 정품 3종 세트를 호텔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에 선물로 제공된다.
패키지의 가격은 객실 타입에 따라 스튜디오는 24만 9000원, 1베드룸 아파트먼트는 26만 9000원(세금 및 봉사료 제외)이다. 스튜디오는 성인 2인이 기준이며, 1베드룸 아파트먼트 투숙 시 아이 조식을 선택할 경우 1인 1만원(세금 및 봉사료 제외)의 추가 비용이 발생된다.
두 번째 패키지는 '위아 쿨 패키지(We are cool Package)'로 도심 속 여름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가족, 커플 등 대상에 맞게 꼭 필요한 아이템을 넣어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위아 쿨 패키지'는 시원한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뷔페 이용은 물론 파크 카페의 라이브러리에서 즐기는 맥주와 샌드위치로 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이용객을 위해 맥주 대신 서머 드링크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위아 쿨 패키지' 고객은 파크 카페의 아이스 커피, 아이스 티, 에이드를 테이크 아웃할 경우 정상가격에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아 쿨 패키지 역시 스튜디오 혹은 1베드룸 아파트먼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스튜디오 타입은 27만 2000원이고, 1베드룸 아파트먼트는 28만 7000원(세금 및 봉사료 제외)이다.
이 두 가지 패키지로 온 이용객은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내 수영장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수중 유산소 운동 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수영장은 깨끗한 수질 관리로 정평이 나있으며, 언더 워터 뮤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물 속에서 음악을 들으며, 수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특히 자쿠지와 한증막이 수영장 내에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서 운동 전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체온의 급격한 변화도 막아줄 수 있다.
▲ 켄싱턴 제주 호텔
국내 특1급 호텔 최초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을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패키지 이용 시 2인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잭팟! 어메이징 프레젠트 이벤트를 선보인다.
단 6일 동안만 진행하는 '잭팟 어메이징 프레젠트 이벤트'는 호텔 내에서 모든 것이 제공되는 패키지에 항공권까지 포함되어 진정한 올인클루시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조식, 중식, 석식 등 삼시세끼를 제공하며 조식은 뷔페, 한식당은 물론 룸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중식과 석식은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제주 한식 레스토랑에서 코스 요리로 선사하는 정통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안 아이다 듀오의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칵테일, 와인과 스낵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아뜨리움 라운지 더 뷰의 홀리데이 파티, 별빛이 쏟아지는 루프탑의 샴페인 바, 클럽 하우스에서 칵테일, 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하우스 디제이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버블 파티 등의 파티를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야자수와 가든풀의 이국적인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카페, 더 테라스의 생맥주, 후르츠 소다, 루프탑 샴페인 바, 클럽 하우스의 프리미엄 칵테일 등 켄싱턴 제주 호텔의 2개의 풀사이드 바에서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제주의 여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초록 바다 다원', '환상 숲 곶자왈', '갤러리 투어' 중 원하는 액티비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픽업 샌딩 서비스 또는 렌터카 서비스도 제공된다.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가격은 2인 기준 63만원(10% 세금 별도)부터.
이와 함께, 조금 더 활동적인 여름 휴가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액티브 패키지'는 뷔페 또는 제주 한식당에서 즐기는 조식, 뷔페, 한식당, 이탈리안 레스토랑, 풀사이드 카페 중 택하여 즐기는 중식 또는 석식, 풀사이드 파티 또는 홀리데이 파티, 렌터카 서비스, '제주 서핑 체험', '럭셔리 요트', '야간 선상 낚시 체험', '초록 바다 다원', '환상 숲 곶자왈' 중 원하는 액티비티를 선택할 수 있다.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액티브 패키지 가격은 2인 기준 58만원(10% 세금 별도)부터.
▲롯데호텔 부산
롯데호텔부산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투숙객 대상 부산 관광 프로그램인 '엘티이(LOTTE Hotel Busan Tour Explorer) 로드'의 여름편, '더 서머(The Summer)'를 선뵌다. 엘티이 로드는 1개 객실당 최대 4인까지 1개 코스가 무료다. 계절별로 조금씩 개편되는데, 이번 여름편에는 총 다섯 코스가 마련됐다. 호텔은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이 중 두 개의 코스를 운행한다.
가장 큰 장점은 직접 일정이나 차편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다. 이용 당일 호텔이 준비한 차량에 탑승만 하면 되는데, 투어 전담 직원이 동행하며 해당 지역에 얽힌 에피소드, 인근 맛집 등의 숨은 정보를 상세하게 들려준다.
각 코스는 저마다 테마가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는 올 초 영화의 배경으로 재조명을 받은 국제시장, 부평동 깡통 야시장, 광복 패션 거리, 영화의 광장, 용두산 공원 등 남포동 일대를 둘러 보는 '오감만족 국제시장'코스다. 이 코스는 수, 금,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곳곳이 포토존인 감천문화마을 일대를 둘러보는 '꼬불꼬불 골목탐방', 유엔공원과 유엔평화기념관을 들르는 '피스 로드(Peace road)', 태종대의 마스코트 다누비 열차를 타고 긴 해안과 하늘 전망대를 구경하는 '다누비는 바다를 싣고', 부산시의 대표 대교인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별빛 도시' 등 네 개 코스가 고루 인기 있다.
엘티이 로드는 한 회당 선착순 20명까지 사전 예약을 받아 진행한다. 주말 및 성수기 일부 기간에는 이용하려는 고객이 많아 예약을 서두르는 편이 좋다. 기상 악화 등의 사정으로 프로그램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 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예약을 취소할 시 취소 시점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 서울가든호텔
더운 여름날 시원한 장소에서 데이트를 위해 휴식을 원한다면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두달간 준비된 서울가든호텔 서머 패키지 3가지가 있다.
강남과 강북을 연결하는 요충지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아오며 2015년 오성으로 승격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www.seoulgarden.co.kr, 이하 서울가든호텔)이 온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도심 속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쿨 비어 나이트 패키지(Cool Beer Night)'와 '쿨 서버 패키지(Cool Summer)', '서머 와인 패키지(Summer Wine)'의 서머패키지 3종을 내놨다.
'쿨 비어 나이트 패키지(Cool Beer Night)' 구성은 서울가든호텔의 편안한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판매량으로 전 세계 톱 30개 브랜드 가운데 하나이자, 북미에서 미국 스타일의 라거 맥주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맥주인 버드와이저 6캔+믹스너트+프리미엄 육포가 준비된다. 가격은 14만원(부가세, 봉사료 포함)이다.
'쿨 서머 패키지(Cool Summer)'구성은 서울가든호텔의 편안한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여름빙수 2종(팥빙수와 녹차빙수)이 준비된다. 가격은 14만원(부가세.봉사료 포함)이다.
'서머 와인 패키지(Summer Wine)'구성은 서울가든호텔의 편안한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소믈리에 협회 부회장으로 활동중인 서울가든호텔의 조학영 총지배인의 베스트 추천 와인(2종류) 그리고 치즈 플레이트로 준비된다. 와인은 러브 발렌타인(Love Valentine) 750ml을 포함한 패키지가 16만 2800원이며, 모스카토 스파클링 와인(Cantina Colli Euganei Manzoni Moscato) 750ml를 포함한 패키지가 18만 3800원(부가세, 봉사료 포함)이다.
모든 패키지에 1만 5000원 추가 시 테라스가 있는 테라스 객실로의 업그레이드가 제공되며 조식을 4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가든호텔의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 내 Wi-Fi(와이파이)무료 이용과 피트니스 클럽, 독서실, 비즈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투숙 기간 중에는 주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서울가든호텔의 패키지는 레이디스, 패밀리, 리츠퍼퓸, 와인 패키지를 선뵈고 있으며 샘소나이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게 될 여행가방 패키지와 세계적인 완구회사 (주)토이트론과 함께 진행하게 될 키즈 패키지를 앞두고 다양한 객실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
▲ 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겔랑 스파가 바캉스 시즌을 맞이하여, 도심 속 진정한 휴식을 위한 신라 스파 패키지(SHILLA SPA PACKAGE)를 제안한다.
패키지에는 객실에서의 안락한 휴식과 함께 겔랑 스파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스파 트리트먼트가 제공된다. 트리트먼트는 1인 120분 프로그램과 2인 60분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개인 컨디션과 취향에 따라 페이셜 트리트먼트나 바디 트리트먼트로 이용 가능하다.
객실에 따라 더 파크뷰 조식(2인) 또는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2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적으로 프레시 쥬스(2잔),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발렛파킹 1회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letmeout@osen.co.kr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