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미국 패션 브랜드 와일드폭스(WILDFOX)의 여름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다.
에프엑스미러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자동으로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 피팅을 보여주는 가상 피팅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에프엑스미러 앞에 서서 의상을 선택하면 마치 실제로 해당 의상을 착용한 것 같은 본인의 모습을 실감나는 3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웨스트 헐리우드 선셋 플라자의 플래그십 매장에서 열린 '와일드폭스 독립기념일 기념 및 여름 신상품 론칭 행사'에서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총 27벌의 신상품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가 진행됐다.

에프엑스기어에 따르면 영화배우 소피시몬스, 유명 모델이자 패션 파워 블로거 케이틀린 카터, 포레스트 휘태커의 아내 키샤 휘태커 등 미국 내 유명 셀러브리티들도 참석해 에프엑스미러를 직접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케이틀린 카터는 "옷을 갈아입는 번거로움 없이도 신규 컬렉션을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모두 입어볼 수 있어서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실제로 옷을 입은 듯 자연스럽고 리얼했다"고 말했다.
한편 와일드폭스는 플래그십 매장에 에프엑스미러를 상설 설치해 의류 판매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 방문 이용객을 대상으로 가상 피팅 서비스와 피팅 결과를 메일, SNS로 공유하고 사진으로 출력하는 기능 및 매장 내 전시돼 있지 않거나 품절인 아이템들도 검색하고 착용해 볼 수 있는 부가 기능 등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에프엑스기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