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하이엔드 PTZ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61-E'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7.09 10: 20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 www.axis.com)는 9일 엑시스만의 고유한 기술로 감시 지역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샤프돔(Sharpdome)' 기술이 적용된 PTZ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61-E' 시리즈를 출시했다. 엑시스는 AXIS Q61-E 시리즈의 첫 제품으로 AXIS Q6114-E와 AXIS Q6115-E를 선보였다.
샤프돔 기술은 혁신적인 메커니즘과 독특한 돔 구조로 기존 돔의 한계를 극복하여 어떤 방향에서도 감시 지역을 왜곡 없이 정확하게 보여준다. 샤프돔 기술을 이용하면 카메라 수평선을 기준으로 최대 20도 위에 있는 물체도 선명하게 식별할 수 있어, 울퉁불퉁하거나 경사가 있는 지형에도 유용하다.
샤프돔 기술에는 엑시스 고유의 기능인 스피드 드라이 기능(Speed Dry function)도 포함되어 있다. 스피드 드라이 기능은 돔 유리 표면에 있는 물방울을 빠르게 제거하여, 비 오는 날에도 선명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압수를 이용한 돔 세척이 가능해져 돔 세척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AXIS Q61-E 시리즈는 다른 하이엔드급 PTZ 카메라에 비해서 빠른 팬, 틸트, 줌 속도를 자랑한다. 팬, 틸트, 줌 이후에 바뀐 초점을 맞추는 속도도 매우 빨라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AXIS Q61-E 시리즈는 30배 광학 줌과 최대 1080p 해상도,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WDR-다이내믹캡처 기능을 지원해 까다로운 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감시가 가능하다. 또한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EIS)는 바람이 심한 날씨에도 흔들림 없고 안정적으로 감시할 수 있도록 해준다.
AXIS Q6114-E는 PTZ 카메라 최초로 라이트파인더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AXIS Q6114-E는 HDTV 720p 해상도, AXIS Q6115-E는 HDTV 1080p 해상도를 지원한다. 두 모델 모두 초당 60프레임의 속도로 촬영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도 정확하게 판별한다. 이번 신제품에는 영상감시 시스템 관리자를 지원하기 위한 어드밴스드 게이트키퍼(Advanced Gatekeeper)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어드밴스드 게이트키퍼는 특정 장소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사전에 지정된 값으로 팬, 틸트, 줌을 하고, 지속적으로 감지된 물체를 추적하는 기능이다.
AXIS Q6114-E와 AXIS Q6115-E 두 카메라는 실내는 물론이고 열악한 실외 환경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되었다. 극한 온도 제어(Arctic Temperature Control) 기능을 통해 영하 50도에서도 카메라 구동이 가능하며, 변덕스러운 기후 변화도 견딜 수 있다. 또한 자동 디포그 기능으로 카메라 화면에서 안개나 뿌연 수증기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이를 영상에서 걸러낸다.
letmeout@osen.co.kr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