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족(足) 겨냥...아웃도어, 멀티 아쿠아 슈즈 각축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7.20 12: 11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에 접어든 가운데, 해외 휴양지부터 가까운 계곡, 워터파크, 래프팅, 도심 속 호텔수영장 풀파티까지, 저마다 다양한 휴가 계획을 앞두고 있다. 이에 최근 센터폴, 아이더, 네파 등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기능성과 기술력, 스타일까지 갖춘 멀티형 아쿠아 슈즈를 앞다퉈 출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산에서도, 바다에서도 걱정 끝
트레킹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CENTER POLE)'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산, 바다, 계곡 등 다양한 휴가지에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트레킹화 '아쿠아 테크'와 썸머 아웃도어 샌들 '아쿠아 S'를 선보였다.

 
센터폴의 신제품 '아쿠아 테크'는 물빠짐 기능이 있어 트레킹이나 등산 중에 물에 젖거나 계곡을 만났을 때 착화 가능한 아쿠아 트레킹화인 동시에, 패션감을 높여 도심 속 일상화로도 적합한 멀티 트레킹화다. 미드솔과 아웃솔에 물빠짐 기능을 적용해 바닷가, 계곡 등 물놀이 활동에 적합하며, 가벼운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이 우수하고 가벼워 오래 신어도 착화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젝션 파일론을 적용하여 쿠셔닝이 우수하고, 밑창 부분의 접지력을 높여 미끄러지기 쉬운 계곡, 바위 등에서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할 만큼 활동성을 높였다. 발등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발의 뒤틀림을 막아 안정적이고 편안하다. 색상은 그레이, 핑크, 블루 3가지로 출시됐으며, 정상가격은 10만 9000원이고, 현재 6만 9000원 균일가 행사 중이다.
센터폴 '아쿠아 S'는 썸머 아웃도어 아쿠아 샌들이다. 미드솔과 아웃솔에 물빠짐 기능을 적용해 바닷가, 계곡 등 물놀이 활동에 적합하다. 발 전체를 안정적으로 감싸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며, 가벼운 트레킹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끈을 묶을 필요 없이 스토퍼로 조절할 수 있어 활동성을 높였다. 색상은 베이지, 네이비 2가지로 구성, 베이지 색상은 여성용, 네이비는 남성용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0만 9000원이다.
▲ 러닝도 문제 없어
 
밀레는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에 두루 적합한 멀티 아쿠아 슈즈 '칸쿤'을 선보였다. 밀레 '칸쿤'은 스트랩으로 여미는 샌들형 아쿠아 슈즈보다 착화감이 안정적인 러닝화 형태의 아쿠아 슈즈로 산악 지형은 물론, 미끄럽고 울퉁불퉁한 계곡에서도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밑창에 여섯 개의 배수구를 마련해 신발 안에 고인 물이 신속하게 빠져 나가도록 설계 되었다. 신발 전면에는 통기가 용이한 메쉬 소재를 사용해 매우 가벼우면서도 수분과 땀은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하다.
잡아 당기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조이고 풀 수 있는 스타퍼(Stopper) 매듭을 적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고, 후족부는 완충 및 쿠셔닝 효과가 뛰어난 폼(foam)소재를 사용, 안쪽으로 완전히 접어 슬리퍼 형태로도 신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슈즈이기도 하다. 색상은 브라운, 카키, 베이지 3가지이며, 소비자가는 10만 8000원이다.
▲ 캠핑장, 계곡 워킹 OK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아쿠아 트레킹화 '사바나'와 '오타와'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더 '사바나'는 배수 기능이 뛰어나 여름철 캠핑장, 계곡 워킹 등에서 신기 좋은 아쿠아 트래킹화다. 밑창 부분에 물 빠짐이 원활하도록 설계된 아이더만의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신발 안으로 들어온 물을 신속하게 배출해 주고 물기를 빠르게 건조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통기성이 우수해 발에 땀이 차지 않아 산뜻하고 쾌적하게 여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착용이 간편하도록 끈을 한번에 조였다 풀 수 있는 퀵 레이스 구조를 적용했으며, 남녀 공용 색상은 오렌지 1가지, 여성용 색상은 퍼플 1가지다. 가격은 12만 9000원.
아이더 '오타와'는 강이나 계곡 등 여름철 물가에서 신기 적합하도록 편리함과 착화감을 높인 아쿠아 트레킹화다. 끈 조절이 손쉬운 원터치 방식의 보아 시스템(BOA System)을 적용해 자신의 발에 잘 맞도록 피팅 조절이 쉽고 탈, 착화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밑창에는 물빠짐이 뛰어난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물이 쉽게 빠져 나가고 빨리 말라 쾌적하다.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와 내구성이 뛰어난 합성소재를 사용해 시원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여성용 색상은 그레이 1가지며 네이비 1가지다. 가격은 14만 9000원.
▲ 언제 어디서든
컬럼비아가 휴가철을 맞아 여름철 도심과 자연을 넘나들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수륙양용 아쿠아슈즈 '메가벤트(MEGAVENT)'를 출시했다.
 
중창인 미드솔에 워터슈즈 및 아쿠아 슈즈의 필수 기능인 물 빠짐 배수 구멍을 적용했다. 뛰어난 배수력과 아웃솔 밑창의 레이저 커팅에 따른 안정적인 접지력으로 계곡 트레킹, 휴가철 물놀이 등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하다. 아스팔트 바닥의 뜨거운 열기가 올라오는 도심 속 일상화로도 활용하기 좋다.
 
신발 바닥 안창의 수많은 바람 구멍을 적용해 신발 안팎의 공기순환을 도와 통풍 효과를 갖췄다. 여름철 발 바닥에서 발생하는 후덥지근하고 뜨거운 열기를 신발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발등 부위의 갑피는 가벼운 메쉬 위에 합성 고무 패치를 마치 그물망처럼 접합해 발의 뒤틀림을 잡아 안정적이고 편안하다. 남녀 각각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만 8000원.
▲ T.P.O에따라 골라 신자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은 여름철 시간·장소·때에 맞는 '썸머 슈즈 올아웃 시리즈'를 출시했다. 머렐의 올아웃 시리즈는 라이프 스타일로 구성된 제품으로,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기술력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올아웃 시리즈는 일찍 다가온 여름철 시간·장소·상황을 고려해 기술 및 디자인을 적용했다. 머렐의 '올아웃 피크 고어텍스'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트레킹화로, 안정성과 관련된 머렐의 신기술을 모두 집약된 제품이다.
비브람의 메가 그립(Mega Grip) 아웃솔(밑창)을 적용해 빗물, 진흙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고탄력 완충 스펀지(EVA) 패드를 장착해 이중 충격 흡수가 가능한 유니플라이 기술을 적용한 미드솔을 통해 탁월한 쿠셔닝을 제공하고, 비탈길이나 내리막길 등에서 민첩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머렐은 계곡 트레킹화 '올아웃 블레이즈 에어로'와 아쿠아 샌들 '올아웃 블레이즈 시브'도 함께 선보였다. 가격은 제품별로 12만 9000~20만 9000원.
▲ 계곡부터 가벼운 산행까지
네파는 휴가 시즌을 맞아 가벼운 산행 및 계곡 물놀이를 자유롭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형 아쿠아 슈즈 4종을 출시했다. 네파의 '멀티형 아쿠아 슈즈' 는 계곡 물놀이는 물론 여름철 가벼운 산행까지도 가능한 제품이다. 다이얼을 통해 발조임을 미세조절을 할 수 있어 착화감이 우수하며, 메쉬 및 신세틱 소재는 경량감을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산행 시 배출되는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가벼운 산행에 적합하다. 또한, 원터치로 탈착화가 가능한 보아 클로저 시스템 및 아웃솔 배수구는 물놀이 후에도 젖은 신발을 빠르고 쉽게 벗게 할 수 있어 계곡화로도 적합하다. 또한, 미끄럼 방지 및 충격흡수 기능이 있는 에바(EVA)소재가 사용돼 계곡 물놀이나 가벼운 산행 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 워터 스포츠에도, 패션 슈즈로도 딱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밋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워터스포츠에 유용한 아쿠아 슈즈 '샤모니'를 출시했다. 엠리밋 '샤모니 아쿠아슈즈'는 갑피에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와 내구성이 강한 네오프렌 스판 소재를 믹스 매치해 통풍성과 신축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밑창에는 탄성이 좋은 파일론 소재와 고무창을 적용해 쿠션감이 좋으며, 충격 흡수 기능이 우수해 돌이나 자갈이 많은 계곡, 바닷가 같은 야외 물놀이 시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특히 바닥에 4개의 배수 구멍과 충격 흡수 및 습도 조절 기능이 탁월한 오솔라이트 인솔을 적용해 물빠짐이 좋고 건조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또 경량 소재를 사용해 일반 운동화에 비해 2배 이상 가볍다. 탄성이 좋은 신발끈과 신발을 간편하게 조일 수 있는 스토퍼를 사용해 간편하게 착화할 수 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름철 휴가지와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남녀 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네이비, 핑크 두 가지이다.
센터폴 관계자는 "올 여름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접목하고, 디자인을 강화해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아쿠아 슈즈를 시즌 주력제품으로 내세우며 마케팅, 프로모션에 힘을 쏟고 있는 양상"이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센터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