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카메라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 ‘100’이 ‘2015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칸 국제 광고제 필름 부문의 그랑프리를 수상한 ‘100’(http://saatchi.com/en-in/work/celebrating-leica-100)은 브라질 라이카 갤러리 상파울로와 세계적인 광고 에이전시인 F/NAZCA사치&사치 브라질(F/NAZCA Saatchi & Saatchi Brazil)이 공동 제작했으며, 1914년 라이카가 발명한 35mm 필름의 스틸카메라가 사진의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을 기념하고 헌정하기 위해 100주년이 되는 2014년에 제작했다.
총 2분 4초 분량의 이 영상은 사진작가 로버트 카파, 알프레드 아이젠슈타트,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등 여러 유명 사진 작가들이 역사적 순간을 담은 사진 35장을 오마주 기법으로 담아냈다. 심사위원 토르 미렌(Tor Myhren)은 이 작품을 두고 “필름 메이킹의 완벽함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라이카 카메라 CEO 올리버 칼트너 (Oliver Kaltner)는 “사진이 세계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즘 다양성과 창의력, 미적 감각을 갖춤과 동시에 문화적인 유산을 현재와 미래로 이끌어갈 인재가 필요하다. 이런 면에서 루이즈 마리노(LuizMarinho)는 뛰어난 파트너이며 라이카는 그와 함께 한다는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또한 라이카의 유산과 비전을 크리에이티브한 작품으로 만들어준 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100c@osen.co.kr
영상 ‘100’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