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오늘의 날씨 전국적 30도 웃돌며 폭염 이어져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07.31 08: 27

날씨예보, 오늘의 날씨
[OSEN=이슈팀] 오늘도 전국적으로 30도를 크게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겠고, 중북부 일부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어제 남부에 이어 중부에도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적으로 가마솥더위가 이어지겠다.

낮 동안에도 대체로 맑은 날씨 속에 대구 36도, 서울도 32도로 어제만큼 덥겠다.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 곳곳에는 안개가 낀 곳이 많다. 영월과 거창 등 가시거리가 1km도 채 되지 않는 곳이 많으니까요, 교통안전에 주의가 당부된다.
이 안개는 기온이 오르면 차츰 사라지겠고, 낮 동안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다. 다만 강원 영서와 경기에는 오후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지나겠다.
남서쪽에서 덥고 습한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지난 밤사이에도 대부분 지방에 열대야가 나타났다.
전국 대부분에는 폭염 특보가 확대 강화된 가운데 푹푹 찌는 가마솥더위가 이어지겠다. 대구와 강릉 36도, 광주 33도, 서울 32도로 예상된다.
주말 내내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겠으며 중부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자주 지날 것으로 보인다. /osenlife@osen.co.kr
YTN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