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각양각색 막바지 휴가 즐기기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8.10 03: 02

한여름 특급호텔들의 향연이 펼치고 있다. 각양각색 패키지들로 무장한 채 이용자들의 낙점을 기다리고 있다.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 휴가를 우아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없다. 단 하루 즐겁게 즐기는 축제부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www.iccoex.com)에서는 호텔 내 레스토랑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다양한 메뉴와 와인, 칵테일 등을 무제한으로 즐기며 다채로운 공연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서머 카니발'을 오는 8월 21일 단 하루 동안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머 카니발은 '한 여름 밤의 꿈, 서머 카니발(Mid-Summer Night's Dream, Summer Carnival)'이라는 부재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호텔 내 다양한 레스토랑을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경험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경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은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로비 라운지와 세계 각국의 200여 가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 한식, 중식, 일식, 인도식 등 아시아 4개국의 메뉴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아시안 라이브 등 총 3곳이다.
먼저, 1층 로비 라운지에서는 와인, 맥주 등과 잘 어울리는 통돼지 바비큐와 터키식 케밥, 양고기 통구이, 20여 가지의 까나페 등을 맛볼 수 있다. 1층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는 다양한 세계 각국의 진미를 제공할 예정이며, 2층 아시안 라이브에서는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통참치 해체쇼와 일식 대표 셰프가 추천하는 스시와 즉석 면코너, 인도 출신 셰프 라릿 모한의 커리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특색 있는 요리를 사케, 전통술 등과 함께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단 하루 동안만 진행되는 섬머 카니발은 스탠다드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 2종류로 나눠져 있다. 스탠다드 패스는 1층 '로비 라운지&바'만 이용 가능하며, 프리미엄 패스는 1층과 2층에 위치한 전 레스토랑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섬머 카니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숙박권,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숙박권, 브래서리 2인 뷔페 삼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 여름 밤 도심 속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서머 카니발은 오는 21일 오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스탠다드 패스 1인당 10만원, 프리미엄 패스 1인당 12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일식당 만요에서는 새로 영입한 정재천 세프의 지휘 아래 셰프 추천 일본 정통 '미나즈키 가이세키' 프로모션 메뉴와 신선한 계절 식재료를 즉석 화로 구이에서 즐길 수 있는 '로바다야키 스페셜'을 야심차게 선보인다.
스무살부터 38년간 일식 조리사 외길을 걸어온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만요의 정재천 셰프는 서울로얄호텔 일식당에서 처음 일하기 시작해 경력을 쌓은 후, 1983년 서울힐튼호텔 일식당 '겐지' 오픈 멤버로 입사, 최근까지 일하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일식당 만요로 옮겼다. 수많은 일본 해외 연수와 일식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으로 일식 장인의 반열에 올랐으며, 한국조리사협회에서 주최한 제2회 서울국제요리경연 대회에서 일본요리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일식당 만요의 총괄 셰프가 된 정재천 셰프는 후배 양성을 하며 일식 조리에 마지막 열정을 쏟아붓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내놓는 '미나즈키 가이세키' 메뉴는 정재천 셰프가 38년 동안 일식 조리사 외길을 걸어오면서 쌓은 관록과 노하우로 만요의 총괄셰프로 부임하며 자신있게 선보이는 메뉴이다. '미나즈키 가이세키'는 특히 더위에 지친 몸의 기력을 보강해주는 보양식 메뉴로 기력 회복에 탁월한 전복, 장어 등 최상급 식재료만을 사용했으며, 가이세키 요리가 일본 에도시대부터 손님에게 극진하게 내놓던 전통 연회 요리인만큼 음식의 퀄리티나 맛은 물론이고, 색과 모양을 감안하여 요리하고 이에 어울리는 그릇에 정성껏 담아내 요리가 아니라 마치 예술 작품을 보는 착각이 든다.
정재천 셰프는 "회 한점을 입에 넣는 순간 숙성 스시의 부드러움이 혀 안에서 녹아 들며 코스 요리를 경험하는 내내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한 폭의 동양화를 음미하는 듯한 착각이 들 것"이라고 말한다. 미나즈키 메뉴로는 초에 곁들인 야채, 전채 5종, 갯장어 맑은국, 생선회 7종, 병어된장구이와 한우, 전복과 성게알찜, 게살 바닷장어 오징어 새우 야채튀김, 해산물과 해초 초회, 나고야식 장어 덮밥, 계절 과일과 일본식과자 아이스크림 등 총 10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미나즈키 가이세키 메뉴의 가격은 17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 중식당 도림은 오는 9월 30일까지 '수정방 세트' 2종을 선보인다. 수정방 세트를 선택하면 수정방 500ml 한 병과 함께 소고기 안심 후추 볶음(小) 혹은 팔보채(小)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둘 중 어떤 메뉴를 곁들이든 동일하며, 기존 66만5천원에서 30% 이상 할인한 45만원(봉사료 및 세금 포함)이다.
수정방 세트는 주중, 주말 상관 없이 점심과 저녁 시간대 모두에 즐길 수 있다. 단, 이 메뉴를 이용하면 제휴 카드 할인 등 기타 혜택을 중복하여 받을 수 없다.
이번 세트는 롯데호텔부산 도림에서 지난 4월의 '금문고량주 세트', 7월의 '공부가주 세트'에 이어 올해만 벌써 세 번째로 내놓은 중국 고량주 세트 메뉴다.
특히 이번에는 마오타이, 우랑예와 함께 중국의 3대 백주로 통하는 고가의 수정방을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게 돼 중식 마니아들의 관심이 뜨겁다.
또 롯데호텔부산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판타스틱(Fantastic)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적용 대상은 기간 내 200명에서 400명까지의 하객 규모를 보증하고 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예식을 올리는 고객이다. 호텔은 해당 고객에게 웨딩 홀 절반 규모의 리셉션 장소를 별도로 꾸며 제공한다.
리셉션장에는 영상을 틀 수 있는 대형 스크린, 신랑 신부의 사진을 넣은 대형 휘장, 하객 1인당 1잔의 웰컴 주스, 갤러리 테이블, 꽃 등의 기타 장식이 포함된다. 특히 리셉션장 입구부터 본 홀 입구까지 이어지도록 레드카펫을 깔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외, 신랑 신부 '클럽 프리미어 룸' 1박, 혼주 차량 발렛 주차, 공항 센딩, '롯데패밀리클럽카드' 발급 등 롯데호텔부산에서 결혼하는 고객에게 기본으로 주어지는 특전들 또한 중복하여 제공한다.
저녁에 식을 올리면 혜택이 더욱 크다. 이 경우엔 상기 특전에 더해 식음료 10% 할인이 적용되고 신랑 신부 투숙 객실이 '슈페리어 스위트 더블 룸'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또 와인 무료 제공(7인 1병) 혹은 생화 장식 20% 할인 혜택 중 선택한 한가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롯데호텔부산은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각각 한 커플의 예식만 진행한다. 따라서 '해치우기' 식으로 예식을 치른 후 홀을 내어 주기에 바쁜 일반 예식장을 이용할 때와는 달리, 길게는 3시간 남짓 여유롭게 식을 진행할 수 있다. 꽃 장식 등 분위기 연출이 철저하게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결정되는 점 또한 롯데호텔부산 예식 서비스의 특장점이다.
▲ 쉐라톤 인천 호텔
개관 6주년을 맞이하여 이국적인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는 어린이 이용객들을 위한 멤버십 쉐린 클럽 회원을 모집한다.
쉐린 클럽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호텔 내 각 레스토랑에서 상시 어린이 메뉴 50% 할인을 포함하여, 쉐라톤 홈메이드 생일 케이크, 베네 어린이 메뉴가 각각 1회 제공되며, 베네 피자 쿠킹 클래스 1회 무료 참여가 주어진다. 또한, 쉐라톤 인천 호텔 베네 레스토랑에서 어린이 파티나 가족 모임을 진행 시 연 1회 15% 할인의 혜택이 제공된다.
쉐라톤 인천 호텔 어린이 멤버십 쉐린 클럽은 오는 8월 31일까지 회원을 100명 한정으로 모집하며, 유효기간은 발급 후 1년이다. 멤버십 카드 연회비는 7 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더케이호텔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사장 강병직)에서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9월에 웨딩을 꿈꾸는 예비 부부들을 대상으로 한가위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한가위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은 웨딩일 기준으로 9월 13일, 19일, 20일에 웨딩을 준비 중인 신랑, 신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모션 이용객에게 한해 식료 15%, 와인류 20%의 특별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예식 당일 호텔에서의 1박, 양식코스 시 잔치국수 무료 서비스, 플라워 데코레이션 30% 특별 할인, 폐백실 사용료 및 수모님 무료 서비스, 웨딩 6인 시식 무료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결혼한 모든 이용객에게 1년간 더케이호텔서울 뿐 아니라 자회사인 더케이경주호텔, 더케이지리산, 설악산 가족호텔, 라마다제주호텔의 객실 및 부대시설 이용 시 10~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허니문 카드'를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9월 웨딩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부부라면 지금 서둘러야 좋은 웨딩홀을 예약할 수 있다. 한가위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은 웨딩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웨딩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상기 이벤트는 200명 이상의 예식객에 한한다.
▲ 켄싱턴 제주 호텔
국내 특1급 호텔 최초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을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제주 호텔의 풀사이드 카페 '더 테라스'에서는 아시아 지역의 열대 음식을 선보이는 '아시안 트로피컬 딜라이트' 프로모션을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여름이 절정에 달한 8월, 이국적인 맛의 열대 음식을 여름 별미로 맛 볼수 있도록 준비한 '아시안 트로피컬 딜라이트'는 비프, 램, 킹프라운 등의 꼬치를 그릴에 구워 땅콩 버터와 페퍼를 이용하여 고소하고 매콤한 맛의 소스인 사테이 소스와 곁들어 먹는 비프 & 램 사테이 플래터, 해산물 필라프, 닭 육수, 닭고기 등을 이용한 싱가포르 치킨 라이스, 싱가포르 프라이드 누들, 해산물이 풍성하게 들어있는 황제 라면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즉석에서 조리되는 수제 버거, 샌드위치, 샐러드, 치킨 등의 스낵 메뉴와 커피, 에이드, 청포도, 사과, 레몬과 라임 버블 소다 등의 드링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켄싱턴 제주 호텔의 '더 테라스'는 리조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풀사이드 카페로 이국적인 아웃도어 풀의 전망과 함께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 아이에게 포인포 키즈룸과 포인포 키즈 클럽에서 동화 같은 하루를 엄마에게는 휴식을 선사하는 '함께 패키지'를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숙박 시 더 테라스의 '아시안 트로피컬 딜라이트' 메뉴를 제공한다.
▲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글로벌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인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Oakwood Premier Incheon)이 국내 최초로 호주를 대표하는 친환경 브랜드 '아펠레스(Appelles)'를 오는 8월부터 새로운 어메니티로 선보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품격 레지던스 호텔로 총 423개의 스위트급 객실과 부대시설을 운영 중인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이 이용할 것을 고려하여 자연에서 추출한 원료를 베이스로 만든 유기농 저자극 상품으로 만족도가 높은 '아펠레스' 배스 & 바디용품으로 어메니티를 교체했다.
호텔 어메니티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아펠레스'는 호주의 대표적인 친환경 브랜드로 자연친화적인 철학을 담아 모든 제품을 호주에서 개발하고 있다. 호주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천연 식물성 에센스 오일 사용과 화장품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흔히 들어가는 파라벤 방부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안전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친환경 브랜드답게 아펠레스의 모든 제품 용기는 자연 분해되거나 100% 재활용이 가능하게 제조되었고 제품 테스트 시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아펠레스 배스&바디 용품(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 비누)은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의 모든 객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어메니티 모든 제품에 호주산 인증을 받은 오가닉 에센스 오일이 포함되어 있어 부드럽고 활력 있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한편 2015년 4월 미국의 친환경 건물인증 LEED를 획득한 동북아무역센터(NEATT) 고층(36~64층)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에너지 효율화 실천은 물론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보호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리보에서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파스타 에 바스타(Pasta e Ba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산물과 달팽이를 곁들어 만든 매콤한 맛의 오징어먹물 딸리올리니, 비스큐 소스에 바닷가재로 맛을 낸 샤프란 빠빠르델레, 전복과 버섯, 아스파라거스를 넣은 발사믹 향의 스트라체티, 브로콜리와 페코리노 치즈로 속을 꽉 채운 토르텔리니도 맛볼 수 있다. 또한, 토마토와 가지, 호박, 리코타 치즈를 넣은 라자냐와 새우와 관자, 숭어 알을 곁들인 자두 뇨끼와 함께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든 아스파라거스 리조또도 준비될 예정이다.
'파스타 에 바스타(Pasta e Basta)' 프로모션은 총 8가지 메뉴로 진행되며 가격은2만 9000원부터 3만 3000원이다. '파스타 에 바스타(Pasta e Basta)'는 '파스타로 끝!'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파스타 하나면 다른 요리가 필요 없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반얀트리 스파(Banyan Tree Spa)가 8월부터 새로워진 스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태국 푸켓에 위치한 반얀트리 스파 아카데미(Banyan Tree Spa Academy)에서 한국인 테라피스트와 함께 개발한 '한국식 스파 트리트먼트'가 메뉴에 새롭게 추가됐다. 녹차를 활용한 트리트먼트와 강한 압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기술을 통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마사지 문화의 특징을 담았다. 프로그램은 풋 배스, 허브 스팀, 녹차 스크럽, 강한 압을 이용한 한국식 마사지, 페이셜 트리트먼트, 녹차 배스, 다과와 차가 제공되는 휴식 시간까지 총 210분 동안 진행된다. 가격은 49만 5000원(부가세 10% 포함)이다.
다양한 천연 재료 스크럽과 최상의 조합을 이루어내는 마사지 종류를 결합시킨 패키지도 선보인다. 피부  윤기에 탁월한 효능을 제공하는 인삼 스크럽과 손바닥 전체 혹은 엄지 손가락을 사용해 둥글게 문지르는 동작으로 피로한 피부와 근육에 활력을 부여하는 밸런싱 마사지로 구성된 '퍼펙트 밸런스', 피부톤을 밝혀주는 진주 분말 스크럽과 적당한 압박과 리듬감이 특징인 태국 전통 마사지로 에너지의 흐름을 촉진시키고, 피부에 은은한 광택을 선사하는 '스위트 세레나데' 등 여성과 남성 고객을 위한 120분 패키지가 각각 3가지씩 마련됐다. 가격은 29만원(부가세 10% 포함)이다.
이 외에도 반얀트리 스파 시그너처 프로그램인 '발리니즈'를 포함해 '아시안 블랜드', '핫 스톤', '로미로미'등 60분 혹은 90분 전신 마사지를 각 20만원, 27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부가세 10% 포함)
반얀트리 스파는 아시아 최초의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로서, 1994년 태국 푸켓에 처음 오픈한 이래 현재 26개국에서 67개의 스파를 운영하며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화학 성분을 포함한 제품이 아닌 허브와 오일 등 다양한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다. 또 기계에 의존하지 않고 사람의 손길만을 이용하는 '하이터치, 로 테크(High Touch, Low Tech)'라는 철학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 투숙객이나 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일반 이용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2자녀 시대의 1970~80년대생들이 1자녀의 부모가 되면서 가족 모임은 10~15명 직계 가족 위주 소규모 모임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가족 모임 인원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가족애(愛) 패키지를 선보인다. 식사, 데코레이션 등 호텔에서 미리 준비해주기 때문에 바쁜 워킹맘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한 가족 모임은 보면 20명 미만의 가족 모임이 약 2배 가량 증가했으며, 50~100명 미만의 가족 모임은 절반 가량으로 감소했다.
이런 수요에 맞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가족 모임 인원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가족愛 패키지를 출시했다. 가족愛 패키지는 구성에 따라 10~15인 규모의 소규모 모임을 위한 한번愛 패키지와 50인 이상의 모임을 위한 모두愛 패키지로 나뉜다.
대개 10~15인 내외의 소규모 모임은 레스토랑에서 진행되었지만, 한번愛 패키지는 작은 규모의 가족 모임도 별도의 프라이빗 연회장에서 행사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식음료 뿐만 아니라 가족 모임을 진행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들을 함께 준비해주어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 부담을 낮춰주었다. 단, 행사일로부터 2개월 전에만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50인 이상의 대규모 가족모임인 모두愛 패키지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지인들과 즐거운 파티 형식의 가족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콘셉트형 패키지다. 오늘의 파티를 위해 스타일링된 단독 공간에서 칵테일 리셉션을 즐기고 행사장 안에서 파티를 즐기는 형식으로 가족 모임을 진행하도록 준비해준다. 파티에 필요한 공간 스타일링, 동영상 제작 등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현주 실장은 "가족愛 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돌잔치나 생신연 등 가족모임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바쁜 생활 속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어 워킹맘들의 문의가 높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