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표 맥주 페로니, 부산에 제 1호 팝업스토어 오픈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5.08.11 09: 29

이탈리아 No.1 슈퍼 프리미엄 맥주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 이하 페로니)’가 부산 해운대에 있는 ‘까사 페로니(CASA PERONI)’에서 약 두 달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까사 페로니는 페로니의 국내 첫 번째 팝업스토어다. 페로니는 본래 바다에서 세일링(Sailing)을 즐기는 이탈리아 페로니 가문에서 만든 맥주라는 상징성을 담아 서울이 아닌 부산에서 가장 먼저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특히 까사 페로니에서는 단순히 맥주를 마시기만 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이탈리아 스타일을 담은 맥주(Italian Style In A Bottle)’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그 일환으로 8일 진행된 ‘까사 페로니’ 오픈 파티에서는 국내 유명 영화배우들이 시상식에서 즐겨 입는 남성 테일러 수트 브랜드 ‘로드앤테일러(LORD AND TAILOR)’ 패션쇼가 진행됐으며, 딥하우스 풍의 디제잉 공연은 물론 이탈리안 핑거 푸드도 마련 되고도 했다.
페로니 팝업스토어에서는 이탈리아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전시도 상시 진행된다. 패션 아이템과 액세서리는 물론, 독특한 이탈리아 식기, 베스파(Vespa)나 피아트(Fiat)와 같은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의 콜래버레이션 사진 전시도 준비된다. 또한 패션계 유명 인사들과 함께하는 이탈리안 스타일링 클래스도 이어질 예정으로 스타일 아이콘다운 페로니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까사 페로니’ 매장 내에서 페로니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소비자들에게 재방문 시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이 밖에 가을이 시작되는 9월부터는 까사 페로니 앞 마당에서 ‘시네마 페로니(Cinema Peroni)’라는 이름의 야외 영화관이 정기적으로 열려 가을 밤바람의 여유와 페로니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 될 예정이다.
페로니 관계자는 ”페로니는 단순한 맥주 브랜드라기 보단 ‘프라다(Prada)’, ‘아르마니(Armani)’, ‘마세라티(Maserati)’, ‘알레시(Alessi)’와 같은 이탈리안 스타일을 대변하는 브랜드들과 함께 ‘이탈리안 스타일 아이콘’으로 기억되는 브랜드”라며 “아름다운 항구도시 부산의 소비자들과 패션 피플, 여름철 바다를 찾아 온 여행객들과 함께 깔끔하고 세련된 이탈리안 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페로니는 맥주 브랜드 중 국내 최초로 슬림한 디자인의 ‘알루슬릭 캔(Alusleek Can)’을 대형 마트 등에 런칭했다. /100c@osen.co.kr
페로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