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오늘은 어떤쇼? 12일 STL전 5번 유격수
OSEN 박승현 기자
발행 2015.08.12 05: 27

[OSEN= LA(미국 캘리포니아주), 박승현 특파원]오늘은 또 어떤 쇼를 보여줄까.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가 12일(이하 한국시간)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원정경기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장한다.
강정호는 이날 4타석에 들어서면 규정 타석에 진입한다. 6일 시카고 컵스와 홈경기부터 4연속 경기 안타 중이어서 5연속 경기 안타에도 도전한다. 홈런을 한 개 추가하면 두 자리수 홈런을 달성하게 된다.
앞선 LA 다저스와 홈 3연전에서 끝내기 득점, 결승 타점, 한 이닝 사구-3점 홈런 등 볼거리를 차례로 선사한 강정호가 과연 메이저리그 승률 1위 팀이자 같은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선두인 세인트루이스를 상대로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지 주목된다.

강정호는 이날 우완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를 상대한다. 올 시즌 11승 4패, 평균자책점 2.57을 기록하고 있다.
강정호는 이미 두 차례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5월 10일 첫 만남에서는 3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7월 10일에는 2타수 무안타였지만 몸에 맞는 볼이 하나 있었다. 두 경기에서 5타수 2안타 몸에 맞는 볼 하나 삼진 하나의 기록이다.
피츠버그는 그레고리 폴랑코(우익수)- 스탈링 마르테(좌익수) -앤드류 매커친(중견수)- 아라미스 라미레스(3루수)- 강정호(유격수)- 닐 워커(2루수)- 페드로 알바레스(1루수)-프란시스코 서벨리(포수)- 제프 로크(투수) 순서로 타순을 짰다.
로크는 올 시즌 6승 6패 평균자책점 4.31을 기록하고 있다. / nangapa@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