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만 추가해도 메뉴가 달라져요” 디저트 추가한 제품 인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5.08.20 14: 17

기존 메뉴에 디저트를 추가로 구성한 신메뉴가 인기다. 기존에 판매되던 메뉴에 디저트를 더했더니 달콤함과 풍성함까지 겸비한 인기 메뉴로 거듭났다.
레스토랑에서 식후에 디저트로 입가심을 하듯, 이들 신메뉴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 개 가격에 달콤한 디저트까지 배부르게 맛 볼 수 있는 장점은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일석 이조다. 특히 요즘 같은 경기불황에는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좋다.

이 같은 신메뉴가 출시되자마자 SNS에는 후기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 편의점의 인기 디저트가 패스트푸드점 세트에 더해진 착한 가격의 메뉴, 식후 아이스 홍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식사메뉴, 빙수에 케이크를 더한 신메뉴 등 디저트 고민까지 해결한 신메뉴를 살펴봤다.
▲ 과일 디저트까지 코스처럼, CJ제일제당 쁘띠첼이 디저트로 구성된 KFC ‘커넬샌더스 스낵코스’
편의점 인기 디저트로 입소문 난 CJ제일제당의 쁘띠첼 디저트가 KFC메뉴에 더해졌다. KFC가 이달 말까지 판매하는 '커넬샌더스 스낵코스'에 ‘쁘띠첼 밀감’ 이 메뉴로 구성 돼 판매되고 있다.
제품은 텐더 1조각과 너겟 2조각, 비스켓 1개, 모자볼 플레인 1개에 쁘띠첼이 디저트로 구성됐다. 5가지 메뉴는 단품으로 구입했을 때보다 58% 저렴한 2,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해당 메뉴는 오는 31일까지 판매된다.
쁘띠첼 브랜드 담당자는 “저렴한 가격에 마치 코스 메뉴를 즐기듯 배부르게 식사 후,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소비자들이 폭발적으로 좋아해주는 것 같다”며 “쁘띠첼이 디저트로 더해진 세트메뉴로 더욱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홍시’가 더해진 식사시간…본도시락, 인기 디저트 메뉴 홍시 증정 이벤트
본도시락은 무더위에 실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디저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16일까지, 3만 원 이상 구매객에게 매장 당 하루 50개 아이스 홍시를 제공하기로 한 것. 자사 인기 디저트 메뉴인 홍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9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본도시락 메뉴 3만원 이상 구매시, 경북 청도군 감으로 만든 아이스 홍시(60g)를 제공한다. 홍시 디저트는 본도시락의 세트 품목 수에 따라 전달되며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본도시락 매장 당 일 50개씩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도시락 담당자는 “아이스 홍시는 프리미엄 라인의 명품 한정식 도시락에만 제공되는 디저트로, 별도 홍시만 주문하는 고객들도 많은 인기 제품”이라며 “배부른 식사 후, 시원하고 달콤한 간식으로 깔끔하게 입가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디저트에 디저트를 더하다…투썸플레이스 빙수에 케이크 더한 신메뉴 ‘케이크 빙수’
투썸플레이스는 빙수에 케이크가 더해진 여름철 신메뉴 ‘케이크 빙수’를 선보인 바 있다. 케이크빙수는 눈처럼 차갑고 부드러운 우유얼음, 과일 등의 토핑과 치즈케이크, 자몽무스 케이크, 티라미수 케이크 등 투썸플레이스 인기 케이크 한 조각이 디저트 접시에 담겨 나오는 형태다. 여름철 대표 디저트 빙수에 케이크가 더해져 디저트 위에 디저트라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투썸플레이스는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롤케이크 빙수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추가 신메뉴는 우유 얼음을 간 빙수에 요거트와 요거롤 케이크 한 조각으로 구성한 ‘요거롤 케이크 빙수’, 우유얼음 빙수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초콜릿무스롤 한 조각을 디저트 접시에 담은 ‘초코롤 케이크 빙수’가 그것이다. /100c@osen.co.kr
KFC ‘커넬샌더스 스낵코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