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호 태풍 고니 태풍경로
[OSEN=이슈팀] 대한민국이 15호 태풍 고니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서면서 현재태풍경로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등 내륙에는 약간 비와 바람을, 부산을 비롯한 동남권에는 강력한 돌풍으로 영향력을 떨치고 있는 15호 태풍 고니는 부산 동쪽 약 180 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다.
25일 태풍 고니의 간접영향으로 서울 등 내륙 지역에도 비가 내리고 있다. 해안만큼 많은 비가 내리고 있지는 않으나 약하게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오히려 비보다는 바람이 강해 시설물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인천 옹진군의 순간 최대 풍속이 초속 20.4미터를 기록하는 등 수도권에도 강풍이 불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고니는 예상보다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 동해를 지나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준 뒤 내일 오후 쯤 울릉도 북동쪽 먼 동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앞으로 영동과 영남 동해안을 중심으로 200밀리미터가 넘는 비가 오겠으며 경남 지역에도 120밀리미터가 넘는 큰비가 예상된다.
영동과 경북은 50에서 150밀리미터 서울 등 그 밖의 지역은 5에서 많게는 6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다.
태풍에서 멀어지는 제주도는 오후에, 남부와 충남은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의 지방은 내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진 뒤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전망이다. /osenlife@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