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F/W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8.28 21: 24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9월 4일 2015 F/W 시즌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라인의 첫 주자인 '2015 F/W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INES DE LA FRESSANGE)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1차 라인업을 출시한다.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인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와 유니클로의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2014년 S/S 시즌 시작되었으며, 매 시즌마다 우아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로 여성 소비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클래식한 스타일에 모던한 감각을 더한 재킷, 스웨터, 모자, 스카프 및 장갑 등 70여 개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4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의 테마는 '옛 영화의 한 장면을 오려낸 듯한 추억'으로, 프랑소와 트뤼포(Francois Truffault)와 장 뤽 고다르(Jean-Luc Godard) 등 1960년대를 대표하는 프랑스 영화 감독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세련된 여성미를 자랑한다. 특히 고전 영화 속 여주인공의 우아함과 현대적인 편안함을 모두 갖춘 재킷은 이번 1차 라인업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고급스러운 트위드, 가볍고 따뜻한 울 및 적당한 두께감의 코듀로이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었다.

정감어린 프렌치 컨트리풍 제품들도 1차 라인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950, 60년대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빈티지 스타일의 스웨터와 가디건은 북유럽풍 패턴과 도톰한 케이블 니트(cable knit), 사랑스러운 사슴 모티브로 출시되며, 스웨터의 경우 둥근 크루넥, 터틀넥과 터틀넥보다 짧은 기장의 모크넥(mockneck)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웨트 풀오버, 스웨트 풀짚 등 따뜻한 겨울 감성이 담긴 다양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스토어(www.uniqlo.co.kr), 명동중앙점 및 강남점 등 일부 매장에서는 출시 당일부터 해당 컬렉션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선착순으로 재고 소진 시까지 '이네스 오리지널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전통적인 남성용 코트를 재해석하여 프렌치 시크 감성이 돋보이는 '체스터 코트'를 비롯해 실크, 캐시미어 및 벨벳 등 다채로운 소재로 만든 2차 라인업 제품들은 10월 출시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유니클로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