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가을 정취 물씬...풍성한 감성 프로모션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8.30 05: 49

달라진 계절을 점차 피부로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각 특급호텔들은 가을의 정취와 식재료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패키지와 요리를 준비하고 있다. 가족들이 만나는 추석을 앞두고 있는 만큼 더욱 관심이 모아지는 호텔 프로모션을 살펴보자.
▲ 쉐라톤 인천 호텔
쉐라톤 인천 호텔이 특별한 가을 여행을 위한 다양한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 '쉐린과 함께하는 가을 메시지 패키지'는 넒은 유리창을 통해 도시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디럭스 시티 뷰 1박,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 성인 2인 조식을 제공하며, 쉐라톤 인천의 마스코트인 쉐린과 호텔 전경이 있는 엽서를 한 장 제공해 준다. 엽서에 편지를 써 송진수 작가의 우체통 작품에 넣으면 배달을 해준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 기간 중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0만 5000원부터이다.(봉사료 및 세금 별도)

'가을, 사랑에 빠지다 패키지 I'은 디럭스룸 시티 뷰 1박과 함께 로비 바 비플랫(Bb)에서 '칼라 유어 칵테일' 프로모션의 5가지 칵테일 '초록(Gin Basil Smash), 노랑(Yuju Blossom), 보라(Blue Moon), 빨강(Raspberry Daiquiri), 파랑(Linchburg lemonade)' 중 3가지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 기간 중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0만원부터이다.(봉사료 및 세금 별도)
'가을, 사랑에 빠지다 패키지 II'는 디럭스룸 시티 뷰 1박과 함께 이태리 식당 베네의 풍미 가득 준비되는 '러블리 버블리 @ 베네' 디너와 레드 와인 2잔이 준비되며, 또한 무제한으로 스파클링 와인(BECO CAVA RESERVA)을 즐길 수 있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 기간 중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6만 5000원부터이다.(봉사료 및 세금 별도)
'가을 안의 클럽 패키지'는 클럽 시티 뷰 1박, 라운지조식과 이브닝 칵테일 해피아워 이용 등 클럽라운지의 혜택과 인룸 서비스로 제공받는 베네 피자 또는 쉐라톤 치킨 그리고 크래프트 맥주 2병으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에서 여유롭게 피맥 또는 치맥을 즐겨보자. 9월 1일부터 11월 30일 기간 중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25만 5000원이며, 매주 토요일 그리고 9월 27일, 9월 29일, 10월 9일은 28만 5000원이다.(봉사료 및 세금 별도)
쉐라톤 인천 호텔은 날씨마저 청명한 9월 추석 연휴기간에 편안한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석 패키지'는 디럭스룸 시티 뷰 1박과 함께 명절의 피로를 풀어주는 편안한 휴식 후 여유롭게 이태리 레스토랑 베네에서 베네 브런치 2인 식사를 즐길 수 있다.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9월 26일 23만 5000원, 9월 27일과 28일은 26만 5000원이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상기 모든 패키지는 쉐라톤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Link@Sheraton에서 인터넷 무료 이용 그리고 무료 주차가 포함된다.
쉐라톤 인천 호텔은 날씨마저 청명한 9월 추석 연휴기간에 편안한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석 패키지'는 디럭스룸 시티 뷰 1박과 함께 명절의 피로를 풀어주는 편안한 휴식 후 여유롭게 이태리 레스토랑 베네에서 베네 브런치 2인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추석 패키지 'Full Moon Package'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9월 26일은 23만 5000원, 9월 27일과 28일은 26만 5000원이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더케이호텔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사장 강병직)의 뷔페 레스토랑 더파크에서는 가을 특선 메뉴 7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더파크의 이번 가을 특선 메뉴는 홍어양념찜, 자연송이 전복죽, 능이버섯탕, 추어탕, 은행샐러드, 꽃게양념튀김, 양념꽃게 등 총 7종이며, 다음달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공된다. 더파크 이용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성인 기준 주중 점심 3만 9000원, 저녁 4만 3000원이며, 주말은 종일 5만 2000원이다.
더파크의 이번 가을 특선 메뉴는 다채로운 조리법으로 홍어, 송이·능이버섯, 전복, 추어, 은행 등 가을이 제철인 식재료의 풍부하고도 깊은 맛을 한껏 끌어올린 요리들이다. 원재료 고유의 맛과 조리법의 조화가 훌륭해 가을을 맞아 달아오른 입맛을 만족시켜줄 제철 음식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한편 더케이호텔서울의 더파크는 한, 중, 일, 양식 등 세계 각국의 요리가 주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이다. 가을 특선 메뉴를 포함해 100여 가지의 요리를 그 자리에서 조리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총 좌석은 400석이며, 돌잔치 등 가족모임을 룸 또한 준비돼 있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종로 6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오는 9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단 6일 동안, 사랑하는 가족들과 여유로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패밀리 타임(Family Time)' 패키지를 선보인다.
어린 자녀를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추석 패키지는 디럭스 룸에서 편안한 1박과 아름다운 흥인지문의 전경이 내려다 보이는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에서 '키즈 잇 프리(Kids Eat Free)'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조식 뷔페(성인 2인, 만 12세 이하 아동 2인 포함)를 제공한다. 또한, 이탈리안 스타 셰프인 스테파노 디 살보가 준비한 아삭한 사과와 조화를 이룬 달콤한 애플파이가 선물로 증정된다.
상기 패키지 이용객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센터를 무료로 이용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도심 속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추석 패키지의 가격은 타볼로24의 조식을 제외한 룸만 이용 시 26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며, 여기에 1만 원만 추가하면 '키즈 잇 프리 (Kids Eat Free)'의 혜택을 담은 추석 패키지를 27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에 이용 가능하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중식당 홍연은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자갓 서울판에서 '중국 요리에 대한 선입견을 깼다'라는 평을 받은 신선하고 담백한 맛의 광둥식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한 요리 연구가는 "비행기 값 안들이고 갈 수 있는 대만, 홍콩", "광둥 요리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집"이라고 평했다.
홍연에서는 30여년간 딤섬만 전문으로 해 온 황티엔푸 셰프가 정통 홍콩 딤섬의 맛을 비즈니스 스페셜 메뉴 등 4가지 세트 메뉴를 비롯해 새우 춘권, 바비큐 찐빵, 쇼마이, 소롱포, 하가우, 부추 교자 등 총 10가지 단품 메뉴로 선보인다.
딤섬 전문 황티엔푸 셰프는 12세부터 지금까지 오직 딤섬만을 만들어 온 딤섬 장인으로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경력을 쌓고,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한 홍콩 딤섬 맛집 '팀호완'의 싱가포르점을 오픈한 오픈 멤버이기도 하다. 황티엔푸 셰프는 딤섬과 어울리는 요리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후레이카'와 기술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후레이카식 베이징 덕과 바비큐 전채를 추천했다. 홍연은 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진행하는 '후레이카' 뢰익진 총주방장 초청 갈라디너에서 후레이카의 신메뉴를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가격은 딤섬 포함 세트 메뉴가 8만 3000원(6코스)부터 16만원(8코스)까지다.
▲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여름 휴가 이후 또다시 찾아오는 추석과 한글날 황금 연휴에 특별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2015년 9월 26일부터 29일,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선보인다. 이와 함께 9월 29일 단 하루, 추석 명절에 고생한 아내를 위해 켄싱턴 제주 호텔의 더 스파 바이 딸고(The Spa by Thalgo)의 페이셜 또는 바디 스파 트리트먼트가 제공되어 심신의 휴식을 선물할 수 있다.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는 커플과 가족을 위한 2가지 종류의 패키지로 선보여 계획하는 여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디럭스룸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맛있는 조식으로 정평이 난 월드 퀴진 뷔페 '라올레'의 조식 뷔페 또는 에그, 소시지, 브레드 등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브런치 메뉴와 함께 그릭 요거트, 생선 요리 등으로 구성된 지중해 스타일의 브런치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퀴진 '하늘오름' 지중해식 브런치 중 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족 이용객을 위해서는 어린이 1인의 조식이 제공되며 풀사이드 키즈 메뉴와 케니와 함께 요리를 배워보는 '키즈 쿠킹 클래스'가 제공된다. 커플 이용객을 위해서는 로버트 파커가 극찬한 라 비예이유 훼름 루즈 와인과 함께 이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가 룸서비스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는 국내 특1급 호텔 최초의 성인 전용 루프탑 야외 수영장인 루프탑 '스카이피니티' 풀, 야외 수영장, 실내 수영장, 유아풀 등으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가든 '오션피니티' 풀이 마련되어 있다. 가격은 50만원(10% 세금 별도)이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추석을 맞아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제주 명인의 특산품 등을 엄선한 햄퍼 세트를 비롯한 제주 흑한우, 옥돔, 제주 성읍 백약봉 흙더덕 등 제주에서 난 최상급 상품을 추석 선물로 판매한다.
햄퍼 세트에는 제주 오메기술과 감귤 마말레이드, 호텔 파티쉐가 직접 만든 올레 꿀빵, 망고 파이, 그래놀라 등과 호텔 전문가가 엄선한 명인의 꿀 약과, 김부각, 소라 젓갈, 금국차, 생 들기름 등이 포함된다. 이뿐 아니라 제주 흑한우, 흑돼지, 은갈치, 옥돔, 활전복 등 제주산 최고급 정육과 수산물 세트와 성읍 백약봉 흙더덕, 해비치 베이커리에서 준비한 파운드 케이크, 쿠키 및 수제 잼 세트, 와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햄퍼 세트 가격은 22만원이며, 흑한우 45~68만원, 흑돼지 18~28만원, 은갈치 23~38만원, 흙더덕 15만원 등이며, 제품의 신선도를 위해 배송을 원하는 날짜의 5일전까지 사전 주문을 추천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하얏트서울은 2015년 오는 추석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세트 및 가족의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수 있는 한가위 패키지를 9월 1일부터 판매한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더 델리에서는 소중한 지인에게 정성스러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호텔의 가장 인기상품인 '호텔 이용 상품권'을 포함해 햄퍼 전문가가 엄선한 델리 햄퍼 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이번 추석 햄퍼에는 미국 나파벨리 부티크 와인이면서 와인의 정석이라고도 불리우는 '텍스트북 카버넷 쇼비뇽(Textbook Cabernet Sauvignon)', 스페인의 생햄인 '하몽', 프랑스산 프레지던트 까망베르 치즈, 에디하르 실론티, 8년산 화이트 발사믹 비니거, 패스트리 셰프 브렛 뮐러가 선보이는 신제품인 버터 쇼트브레드 등으로 구성된 그랜드 햄퍼를 추천한다. 햄퍼 세트는 실속형부터 고급형까지 총 4가지 종류로 가격은 19만~33만원이다.
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연중 가장 합리적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추석패키지 '한가위 인타운'을 선보인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남산 전망의 그랜드 객실 1박, 실내 외 수영장 이용, 24시간 체육관, 무료 와이파이서비스를 비롯하여 N 서울 타워의 '박물관은 살아있다' 입장권 2매, 남산골 한옥마을행 무료 셔틀버스 혜택 등 황금 연휴 기간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 줄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박물관 이용시간은 오후 10시까지 전시가 진행되기 때문에, 관람한 후 남산에 뜬 보름달을 보며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겨도 좋다. 남산골 한옥마을행 호텔 무료 셔틀 버스도 명절 기간 동안 운영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추석 패키지 '한가위 인 타운(Full Moon in Town)'은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투숙가능하며, 가격은 2인기준 18만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을이 찾아 온 부산을 만끽할 수 있는 혜택을 담아 '가을 하늘 아래 너와 나' 패키지를 선보인다.
요일에 따라 '오륙도 상륙작전', '달을 향해 하이킥', '골목대장' 중 1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커피 한잔 손에 들고 동백섬과 해운대 바다를 산책할 수 있도록 테이크 아웃 카페 베키아 에 누보에서 커피 2잔을 제공한다. 특히 일~금 2박 이상 투숙 시 랑콤의 자외선 차단제 (LANCOME UV Expert GN-Shield SPF 50, 30ml) 정품을 선착순 제공해 보다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추가 혜택의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다.
모든 야외 체험 프로그램은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의 체험 프로그램 전담팀인 FaCe(페이스, Fun Activity Cool Entertainer)가 동행해 특별한 재미를 더한다. 페이스의 안내로 자연동굴, 해녀막사, 전망대 등 포인트 별로 숨은 이야기를 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멀리서 눈으로만 보던 오륙도를 배를 타고 둘러 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FaCe팀의 스토리텔링을 곁들여 배를 타고 둘러보는 해안 절경은 프로그램의 백미다. '달을 향해 하이킥'은 아름다운 부산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기대 동생말, 황령산 전망대와 봉수대 등 대표 야경 코스를 둘러보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골목대장'은 부산의 산토리니 감천 문화마을부터 부산항을 조망할 수 있는 아미동 전망대, 영도대교까지 근대 역사를 따라 부산의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객실 내 에스프레소 커피 메이커를 통한 모닝 커피 2캡슐 제공, 호텔 내 레스토랑 식사 시 10% 할인, 체련장, 수영장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용 시 9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조식 그리고 맥주, 와인,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Happy Hour와 조각 케이크, 쿠키, 샌드위치, 과일 등을 즐길 수 있는 Daytime Snack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온천 사우나 이용 혜택이 추가된다. 패키지 가격은 객실 타입, 방향, 요일에 따라 21만~40만 2000원(세금, 봉사료 별도)으로 선보인다.
▲ 더 플라자
더 플라자(www.hoteltheplaza.com)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이용객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객실 패키지 '추석 인 스타일(Chuseok in Style)'을 오는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단 6일 동안 선보인다. 이번 추석 패키지는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은 물론 다양한 문화 생활을 선택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추석 인 스타일 패키지는 베이직(Basic), 매직(Magic), 릴렉스(Relax)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을 선호하는 연인을 위한 베이직 타입은 보름달 정취와 어우러지는 시청 뷰의 딜럭스룸 1박과 오붓하게 최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CGV 영화관람권(2매), 제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의 2인 조식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문화 공연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매직 타입은 더 플라자에서 펼쳐지는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쇼 입장권(2매/14만원 상당)과 다양한 착시현상으로 즐거움을 제공하는 가상현실 체험권 '박물관은 살아있다' 입장권이 함께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추석 명절 준비로 고생한 엄마와 아내를 위해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공간인 더벨스파에서 제공되는 바디&페이셜 트리트먼트 (1인 기준/70분/17만원 상당)와 CGV 영화관람권(2매)이 함께 제공된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전통 문화 공연 및 추석 맞이 행사로 가득한 덕수궁 입장권 2매와 플라자휘트니스클럽 내 체련장과 수영장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주어지며, 호텔 내 주요 레스토랑에서의 10% 식사 할인이 제공된다.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위한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추석 인 스타일 패키지의 가격은 베이직 타입 19만 5000원, 매직 타입 24만 5000원, 릴렉스 타입 24만 5000원(상기 금액 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며, 사전 예약은 필수이다.
▲ 샌즈 리조트 코타이 스트립 마카오와 베네시안 마카오
 
샌즈 리조트 코타이 스트립 마카오와 베네시안 마카오의 개장 8주년 기념 사은행사에서 이용객들은 스펙타큘라 한정 8일 동안 전례 없는 40%의 할인율을 누리게 된다. 28일부터 이용객들은 마카오 8일 할인세일로 인해 5개 호텔에서 놀라운 할인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오는 9월 4일까지 이용객들은 베네시안 마카오, 포 시즌 호텔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쉐라톤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을 최저가 788홍콩달러부터 시작하는 요금으로 2016년 2월 7일까지의 숙박을 예약할 수 있다.
특히 객실 예약을 하는 이용객들은 자동적으로 8개 경품이 걸린 행운권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세일 기간 동안 매일 한 명의 당첨자가 선정된다. 경품에는 샌즈 리조트 코타이 스트립 지정 호텔에서의 '3박 4일" 숙박이 포함되어 있다. /letmeout@osen.co.kr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