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도시 속 여유·달콤·풍요로운 가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9.06 05: 07

뜨거웠던 여름 열기가 서서히 식으면서 본격적인 가을 패키지가 각 호텔의 주요 상품이 되고 있다. 특히 추석에는 도시 속에서 좀더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이용객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공연은 물론 맛사지, 입맛 돋우는 초콜릿까지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 특급 호텔들의 가을 경쟁이 막을 올렸다.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도심에서 보다 여유롭게 추석 연휴를 즐기고 행운 가득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는 '럭키 홀리데이' 추석 패키지를 제안한다.

럭키 홀리데이 패키지는 아름다운 한강과 도시 전망을 자랑하는 럭셔리하고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 또는 투숙과 조식 뷔페가 포함된 패키지 중 선택 가능하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들은 100%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행운의 윷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윷을 던져 나온 결과에 따라, CGV 영화 예매권(2인), 콘래드 서울 베어, 조식 뷔페 식사권, 식음료 이용권, 르크루제 머스컵 세트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패키지 이용객은 체련장과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본 패키지의 숙박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이다. 가격은 1박에 22만 5000원(1인 기준, 세금 별도 / 윷놀이 이벤트 객실당 1회 포함)부터 시작한다. 예약은 콘래드 서울 객실 예약과 및 콘래드 서울 공식 한글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비롯 국내 5개의 하얏트 호텔은 오는 추석연휴 스테이케이션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추석 플래시 세일'을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7일간의 '추석 플래시 세일'은 국내 최고의 전망과 시설을 자랑하는 서울 지역의 그랜드 하얏트와 파크 하얏트, 아시아 최대의 규모인 그랜드 하얏트 인천, 부산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부산 그리고 아름다운 섬 제주의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가 본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본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객실 예약을 완료한 고객은 9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의 당일 객실 가격의 최대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얏트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회원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7일간의 '추석 플래시 세일'은 온라인 예약, 하얏트 공식 누리집(웹사이트, www.hyatt.com)과 전화로 가능하며, 예약 시 프로모션 코드 KOR07를 기입해야 한다. 단, 해당 프로모션은 선결재 및 예약 변경 혹은 취소가 불가하므로 예약 시 이용약관을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
▲ 켄싱턴 제주 호텔
국내 특1급 호텔 최초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을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제주 호텔의 아뜨리움 라운지 & 바 '더 뷰'에서는 낭만적인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골든 홀리데이 파티'를 오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골든 홀리데이 파티는 세계적인 도예가 주러껑 선생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아뜨리움 라운지 & 바에서 펼쳐지며 이탈리안 '아이다 듀오'의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멕켈란 3종 테이스팅 세트 또는 칵테일, 와인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파티이다.
특히 라이브 공연은 미국, 독일, 프랑스, 호주 등에서 오케스트라 협연과 단독 공연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이탈리아 출신 듀오 피아노&테너 스테파노 바그니니(Stefano Vagnini)와 소프라노 지오르지아 라그니(Giorgia Ragni)가 클래식 뿐만 아니라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한다.
이탈리아 출신 듀오 바그니니와 라그니는 미국, 독일, 프랑스, 호주 등 여러 나라에서 오케스트라 협연과 단독 공연을 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클래식 뿐만 아니라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해내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유의 무대 매너와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들려주는 음악이 아니라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해주는 퍼포먼스로 관객과의 소통을 극대화 시켜주어 많은 이용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즉흥적으로 발휘하는 관객과의 호흡은 관객과 아티스트가 하나가 되어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어준다. 가격은 5만원이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은 오는 20일까지 기간 한정 특별 상품인 '올 마이 롯데(All my LOTTE) 패키지 3종'을 판매한다. '폴(Fall) 패키지'를 선택하면 디럭스 객실 1박과 함께 롯데시네마 2만원권, 엔제리너스 1만원권, 롯데리아 1만원권을 제공한다.
선불권은 모두 롯데선불카드 실물로 지급되며 타 쿠폰, 할인권 및 할인 카드와 함께 이용할 수 없다.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고 백화점과 역사에 입점한 일부 매장에서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폴 패키지의 가격은 주중 기준 19만원(이하 봉사료 및 세금 불포함)부터다.
'테이스티 폴(Tasty Fall) 패키지'를 이용하면 디럭스 객실 1박과 함께 조식 뷔페 2인 이용 혜택 및 롯데호텔부산 레스토랑 이용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레스토랑 이용권으로는 롯데호텔부산의 5개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 델리카한스, 더라운지,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주중 기준 23만원부터다.
다른 특전 사항 없이 객실만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려면 '룸 온리(Room Only)' 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이 상품으로는 디럭스 객실만 주중 기준 16만원부터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부산은 투숙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이를 활용하면 보다 알찬 여행을 꾸밀 수 있다. 우선 호텔은 1실당 최대 4인까지 부산 관광 프로그램 '엘티이(L.T.E, LOTTE Hotel Tour Explorer) 로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전 예약 후 이용 당일 호텔이 준비한 차량에 탑승만 하면 되는데, 투어 전담 직원이 동행하며 해당 지역에 얽힌 에피소드, 인근 맛집 등의 숨은 정보를 상세하게 들려준다.
지난해부터 1년여 진행한 재단장 공사를 모두 마치고 지난 3월 1일 체련장, 사우나, 수영장 등을 갖추어 새로 문을 연 피트니스 클럽 또한 1실당 최대 2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롯데호텔부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위한 '한가위 명품 선물 세트'를 오는 9월 26일 토요일까지 호텔 1층 로비 내 특설 공간에서 선보인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호텔이 직접 엄선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호텔에 따르면 특히 매년 김해의 목장에서 공수해 판매하는 정육 세트가 가장 인기다. 최상의 마블링과 선도를 자랑하는 한우 세트는 40만원부터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됐다. 롯데호텔부산 뷔페 식당 라세느 식사권은 오직 호텔에서만 구할 수 있어 특별하다. 이 식사권으로는 주중, 주말 관계 없이 점심 혹은 저녁 시간에 식사할 수 있으며, 와인 1잔이 추가로 제공되고 생맥주도 무제한 즐길 수 있다. 유효기간 또한 발행일로부터 1년으로 넉넉하다. 가격은 1인 이용권 1매가 8만 1900원.
호텔은 또 지난 2008년 제35호 식품 명인으로 선정된 담양군 기순도 선생의 장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간장, 청장, 맛간장 각 300ml와 된장, 고추장 각 320g으로 구성된 '전통 장 세트'는 9만원. 현미 찹쌀 고추장, 마늘 고추장, 딸기 고추장이 각각 500g씩 들어간 '고추장 세트'는 17만원이다.
호텔은 이 밖에도 명품 명란젓, 천연 조미료, 진삼가 홍삼, 자연송이 장아찌, 쌍계명차 세트 등 등 60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호텔부산 추석 선물 세트를 11만원 이상 구매하면 도서 산간 일부를 제외한 국내 전 지역에 무료로 배송할 수 있다. 단, 와인 등 깨지기 쉬운 일부 품목은 부산 내 배송만 가능하며 배송을 원하는 경우 최소 나흘 전에 주문을 완료해야 한다. 롯데호텔부산은 9월 12일 이전에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더팔래스호텔 서울
 
더팔래스호텔 서울은 추석 연휴를 맞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세가지 추석 패키지를 25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A는 실속파들을 위해 알차게 구성돼있다. 뷔페 조식 또는 클럽라운지 2인 이용권, 아로마테라피 어소시에이츠 5종 세트(80ml), 트라피체 와인 1병을 선물로 증정한다. 패키지B는 뷔페 조식 또는 클럽라운지 2인 이용권, 디너 뷔페 2인 이용권을 증정해 연인이나 부부들에게 로맨틱한 하루를 선사한다. 패키지C는 명절 스트레스에 지친 아내나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좋다. 프레스티지 스파 오셀라스의 힐링 프로그램(50분) 2인 이용권을 증정하며, 뷔페 조식 또는 클럽라운지 2인 이용권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각 패키지는 룸 타입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패키지A는 패밀리 트윈룸 17만원, 클럽더블룸 22만원이며, 패키지B는 패밀리트윈룸 25만원, 클럽더블룸 30만원, 패키지C는 패밀리 트윈룸 37만원, 클럽더블룸 42만원이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한편 더팔래스호텔 서울은 오는 26일까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최고급 안심, 등심, 불갈비, 살치살이 포함된 '로얄 궁중 모둠 특선'과 안심, 채끝, 갈비가 포함된 '궁중 한우 프리빌리지' 다봉의 조리장이 직접 담근 안면도산 간장게장 등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격조 높은 선물이 준비돼 있다.
▲ 네스트호텔
신비의 섬 제주의 자연을 닮은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와 영종도에 위치한 현대인의 안식처 '네스트호텔'이 만나 완벽한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 디자인 호텔스 멤버로 선정된 특1급 '네스트호텔'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이니스프리와 함께 '섬(ISLAND)데이' 객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섬(ISLAND)데이' 객실 패키지는 아름다운 선셋뷰를 제공하는 스탠다드룸 객실에서의 1박과 제주 산방산 깊은 곳에서 찾은 탄산온천수를 함유한 고농도 탄산과 미네랄이 담긴 이니스프리 제주 탄산라인 트라이얼 키트(스킨케어 3종&세안 파우더)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섬(ISLAND)데이' 패키지 이용 고객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섬(ISLAND)데이 스페셜 디저트'도 포함된다. 네스트호텔 쿤스트라운지 방문 후 스페셜 디저트 쿠폰을 제시하면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천연 탄산수와 달콤한 수제 초콜릿을 테이크 아웃 패키지에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네스트호텔 관계자는 "여름 휴가를 놓친 고객들을 위해 바다와 가장 가까운 네스트호텔에서 휴식과 더불어 지친 피부에 생기를 충전할 수 있는 힐링 타임을 제공하고자 이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힐링 패키지 '섬(ISLAND)데이'를 통해 더운 여름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스트호텔은 전형적인 호텔들과 차별화된 독창적인 건축, 디자인, 서비스 등으로 국내 최초로 디자인 호텔스 멤버로 선정된 특1급 호텔이다. 디자인 호텔스는 세계 디자인 호텔의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매년 400여 개의 럭셔리 호텔들이 도전하지만 그중 단 5%만 선정되는 깐깐한 심사로 유명하다.
서해 바다 위로 해가 뜨고 지는 국내 몇 안 되는 특수 장소에 위치해 있는 네스트호텔은 전 객실에 설치된 사선형의 발코니를 통해 침대에 편안하게 누워 서해의 일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총 370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탠다드 룸 212실, 디럭스 룸 152실, 스위트 룸 6실을 포함하고 있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최고 층인 41층 로비 라운지.바에서는 다양한 맛과 모양의 초콜릿과 디저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올 어바웃 초콜릿'을 진행한다.
롤 케이크, 타르트, 초콜릿 무스, 머핀, 도넛, 푸딩, 젤리 등 제철 과일과 초콜릿이 어우러진 디저트는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눈을 사로잡으며 입 안 가득 행복한 맛을 전한다. 초콜릿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차트 초콜릿, 코인 초콜릿, 피스 초콜릿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초콜릿도 함께 준비되며 초콜릿 프레즐, 초콜릿 너트, 초콜릿 팝콘 등 인기 있는 디저트 메뉴들이 펼쳐지는 '올 어바웃 초콜릿'으로 초콜릿 본연의 진한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초콜릿 레어 케이크, 초코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마스카르포네 치즈가 어우러진 티라미수 등 호텔 페스트리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케이크 외에도 과일 혹은 작은 사이즈의 디저트를 초콜릿 분수에 찍어 퐁듀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어 디저트 뷔페를 이용하는 재미를 더한다. '올 어바웃 초콜릿'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신선한 과일, 아이스크림, 과일 화채 등이 추가적으로 준비되며 디저트에는 빠질 수 없는 커피 혹은 티를 곁들일 수 있다. 디저트 뷔페와 함께 제공되는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푸치노 등의 커피나,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티, 얼 그레이, 페퍼민트, 바닐라, 퓨어 카모마일 티의 차 메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초콜릿를 이용한 여러 디저트 메뉴를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골라 먹을 수 있고, 이에 어울리는 커피나 티 메뉴를 고를 수 있는 '올 어바웃 초콜릿' 디저트 뷔페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진행되며, 가격은 3만 4200원(세금 포함)이다.
▲ 그랜드 힐튼 서울
2015년 추석 연휴는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이다. 이 기간 동안 그랜드 힐튼 서울은 기존 패키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호텔에 투숙하며 호텔 내 스파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전신 마사지를 이용할 수 있는 한가위 패키지와 가족과 함께 레지던스 타입의 그랜드 스위트에서 휴식할 수 있는 한가위 패밀리 패키지를 2015년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선보인다.
한가위 패키지 Ⅰ은 디럭스 룸 1박과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되며, 한가위 패키지 Ⅱ는 여기에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이 추가로 포함된다.
한가위 패키지 Ⅲ은 디럭스 룸 1박과 뷔페 레스토랑 2인 석식,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 및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다. 호텔 내에서 쉬며 저녁 식사와 아침 식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한가위 패키지 Ⅳ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조식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수영장, 체련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한가위 패키지 Ⅴ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과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수영장, 체련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패키지 타입에 따라 13만 5000원부터 25만 9000원까지(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한가위 패키지 이용 고객은 호텔 내 스파인 '라 끄리닉 드 파리'에서 인양 오리엔탈 바디 마사지 프로그램을 기존 가격에서 약 60% 할인된 가격인 7만원(VAT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인양 오리엔탈 바디 마사지는 근육통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로 아내의 명절증후군을 해소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그랜드 힐튼 서울 내에 위치한 레지던스 타입의 그랜드 스위트는 3인 이상 가족 고객의 더욱 편안한 호텔 스테이를 위해 한가위 패밀리 패키지도 선보인다.
한가위 패밀리 패키지 Ⅰ(3인 기준)은 그랜드 스위트의 2 베드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3인 조식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190,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한가위 패밀리 패키지 Ⅱ(4인 기준)은 그랜드 스위트의 3 베드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4인 조식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23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letmeout@osen.co.kr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