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하는 추석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애플 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9.18 07: 00

온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추석 연휴. 즐거운 한가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보조기구가 있다면 어떨까.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를 유용하게 쓰면 한껏 풍성한 명절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명절 선물 쇼핑
-이마트몰 : 보다 큰 화면에서 식료품 및 생필품등 이마트내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패드 전용 이마트몰 쇼핑 앱으로 현재 가장 인기있는 상품들을 랭킹순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맘에 드는 상품 및 브랜드를 클립해두면 클립된 정보를 바탕으로 취향에 맞는 상품 및 이벤트 정보를 보내준다.

-스마트택배 : 세계 최초 택배조회 및 푸시 알림 서비스 앱이다. 국내 최대 31개 택배사를 지원하고 메시지로 받은 운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해줘 편리하다. 사용자의 구매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쇼핑 다이어리 기능도 제공된다.
▲ 자동차 도로정보 및 대중교통 안내
-애플워치 : 애플워치에는 턴바이턴 네비게이션 기능을 가진 지도앱이 내장되어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크라운을 꾹 누르고 시리(Siri)에게 "시리야, 현재위치에서 서울역까지 길 좀 알려줘"라고 말하면 곧 바로 지도앱이 구동되어 현재위치부터 목적지까지 길을 알려준다. 목적지를 받은 메시지나 메일이 있다면 바로 해당 목적지를 클릭해도 길 안내가 시작된다. 손목위에서 바로 정보를 알려줘 운전에 크게 방해받을 염려 없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다. 포스터치를 이용해 언제든 경로안내를 중지하고 새로운 목적지를 설정할 수도 있다.
-맵피 :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 빠르고 정확한 길을 알려주는 무료 네비게이션 앱이다. 애플워치를 지원해 손목위에서 바로 정보를 받아 주행할 수 있다. 서울~부산 주행 기준 30MB의 적은 데이터 소모량을 자랑한다.
-국민내비 김기사 2.0 : 국무총리상 및 대한민국 모바일 앱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무료 네비게이션 앱이다.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동시에 지원하고 HUD를 적용해 차량 전면 유리창을 통해 길 안내 화면을 반사시켜 볼 수 있다. 무료도로/유료도로 등의 세밀한 설정을 통해 길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장소에서 기다리는 사람에게 도착 예정 시간도 전송해준다..
-다음 지도, 길찾기, 지하철, 버스 : 고속도로, 지하철, 버스 정보등 대중교통 및 도로교통 정보를 총망라한 지도앱이다. 실시간 교통정보, CCTV영상, 사고/공사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 티맵, 맵피, 올레내비 4사의 경로를 비교해 가장 최적화된 길찾기 정보를 제공한다.
-통합교통정보 :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통합교통정보 앱이다. 고속도로와 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공사 및 사고정보를 제공하며 실시간 CCTV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톡4.0 : 승차권 예매, 할인 상품, 예약내역, 승차권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화 객실과 특실(주중)은 객실배치도를 보며 좌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열차 도착시각 또는 출발시각을 알려주는 깨우미 기능이 있어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
-고속버스모바일 : 승차권 예약 및 배차 정보를 조회하고, 예약 변경, 취소가 가능하다. 터미널 이용 안내에 대한 내용도 함께 제공한다.
▲ 귀경 및 귀성길 심심타파 라디오와 팟캐스트
-강석 김혜영의 싱글벙글쇼 : MBC 낮 12시 20분부터 방송되는 라디오 토크쇼로 통기타 라이브 가수 추가열과 함께하는 '한낮의 낭만카페', 청취자와 리포트를 연결하는 ‘싱벙리포트’, 시사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시사가 중계’ 등의 다양한 미니코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허경환의 별이 빛나는 밤에 : MBC 밤 10시 5분부터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청취자가 참여하는 ‘모두의 노래방’, 고민을 상담해주는 ‘킹스맨, 고민이 사람을 만든다’ 및 신보라 & 조정치가 청취자 사연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구애인담화클럽’ 등 미니코너가 허경환의 입담과 어우러져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진서랑 읽는 동화책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어주는 동화 전문 팟캐스트로 실제 부모와 아이가 구연동화를 하듯 책을 읽어준다. 마치 잠들기 전 머리맡에서 직접 들려주는 것처럼 친밀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손미나의 여행노트 : 단순한 여행 정보를 넘어, 자유롭고 행복한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과 여행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와 기쁨을 나누는 팟캐스트. 인생을 풍부하게 만드는 감성적인 여행담을 통해 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힐링이 되어준다.
▲ 아이들의 친구 교육놀이 앱
-꼬물꼬물 수놀이 : 한국 앱스토어 선정 2013년을 빛낸 교육 앱으로 선정됐다. 1부터 10까지 수의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7가지의 학습놀이를 통해 수와 친해질 수 있다.
-메타몰타벳(Metamorphabet) : 놀이와 간접경험을 통해 알파벳을 학습할 수 있는 앱이다. 누르고 끌어당기며 돌리는 간단한 조작을 통해 알파벳 철자들을 배울 수 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전 연령이 사용할 수 있다.
-크레이지 비지 박스(Crazy Busy Box) : 유아들의 추론 능력을 키워주는 놀이교육 번들 앱이다. 블럭의 색과 모양을 인지하며 추론능력을 학습하고, 톱니의 움직임을 관찰해 운동을 발생시키는 과정에서 한층 고차원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요델오(YodelOh) 수학 산 : 기본적인 수학을 재미있는 게음으로 바꿔 학습할 수 있는 앱이다. 사칙연산을 기본으로 수학실력을 향상 시킬수 있다.
## 아이들의 무분별한 인앱구매를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은 앱 내 구입 차단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앱의 기능을 보강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앱 내 구입 옵션을 필요에 따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암호를 사용하면 15분 동안은 재차 입력하지 않아도 앱 내 추가 구입이 가능하지만, 이를 ‘설정’을 열고 ‘일반’, ‘차단’을 차례로 탭한 다음 ‘암호 필요’를 “즉시”로 바꾸어 놓으면, 앱내 구입 시마다 암호를 입력해야 해 아이들이 함부로 결제할 수 없다.
▲ 아이에게 선물할 만한 앱
-사고 미니 엑스플로러 번들(Sago Mini Explorer Bundle) : 유아와 미취학 아동을 위한 인터렉티브 교육 앱이다. 예쁜 삽화와 애니매이션을 시청하며 모험심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4개의 다양한 앱으로 영유아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레고 닌자고 토너먼트(LEGO® Ninjago Tournament) : 레고 캐릭터를 이용하여 적을 물리치는 게임 앱이다. 첸의 경기장을 무대로 TV 시리즈에 등장하는 닌자고의 적들을 물리칠 수 있다. 마스터 가마돈, 스나이크, 민드로이드 등 좋아하는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다.
-닥터 판다(Dr. Panda) 플레이 팩 : 닥터 판다 시리즈의 다섯가지 게임을 한데 모아 저렴하게 선보인 번들 앱이다. 요리사, 미용사, 버스기사가 되어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고, 닥터 판다 홈을 통해 작은손가락으로 집안의 이곳 저곳을 탐험하면서 모든 종류의 집안일에 익숙해지고 책임감을 배울 수 있다.
-미리스토리 : 주인공 미리와 함께 4명의 언니들을 찾는 인터렉션 앱이다.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속에 다양한 미니게임과 이야기 구성을 할 수 있다. 터치와 드래그를 이용하여 이야기를 진행하며, 6세에서 12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
▲ 가족 사진에 유용한 앱
-아이무비(iMovie) : 손끝으로 HD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동영상 제작/편집 앱이다. 멀티 터치에 최적화된 편집 툴을 제공한다. 환상적인 예고편 및 스릴 넘치는 홈 비디오를 몇 분 만에 제작할 수 있다. 개성 있는 8가지 테마, 사운드 효과, 사운드 트랙 녹음 및 편집 가능하다. 아이무비 시어터(iMovie Theater)에 클립, 동영상, 예고편을 공유하여 어디서나 나만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제작한 동영상을 유투브, 페이스북, 비메오(Vimeo)로 바로 전송 가능하며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가족이나 친구들과도 공유할 수 있다.
-프로캠(ProCam) XL 2 : 아이패드를 다양한 전문가 설정이 가능한 카메라/캠코더로 만들어주는 앱이다. 다양한 렌즈와 라이브 필터를 비롯, 수동 노출, 촛점, 화이트 밸런스, 셔터 스피드, 프레임 속도 보정등이 가능하다. 여러가지 필터 효과와 스탬프로 나만의 사진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크레용 스타일(Crayon Style) : 아이패드 카메라로 직접 사진을 찍어 색칠할 수 있는 '베끼기 도구'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따뜻한 느낌의 크레파스 그림 앱이다. 사진이 흑백 밑그림으로 자동 변환되며, 그 위에 24가지 색상 및 다양한 두께의 크레파스를 가지고 색칠과 덧칠을 할 수 있다. 완성품은 이메일 공유가 가능하다.
## 아이폰 파노라마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여러 명의 가족을 한 화면에 담기 어렵다면 파노라마를 활용, 굳이 멀리 떨어져서 찍지 않더라도 원하는 만큼 카메라 뷰파인더를 확장해서 찍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 애플워치 카메라 리모트 기능을 활용하면 좋다. 애플워치가 아이폰의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 뷰파인더로 변신한다. 이를 통해 셀카나 단체 사진을 완벽하게 찍을 수 있다. 아이폰 카메라에 담기는 모습을 실시간 미리보기로 확인하면서 바로 찍거나 카메라 타이머를 설정해 촬영할 수도 있다. 애플워치에서 아이폰 카메라의 ‘라이브 영상 미리보기'를 가볍게 탭하여 초점과 노출을 조정할 수 있어요.
## 아이클라우드(iCloud) 공유스트림을 만들어 친구들과 가족들을 초대하면 그들도 얼마든지 사진과 동영상 클립을 같은 공유 스트림에 추가할 수 있다. 공유 스트림에 속한 누구나, 언제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맥, 또는 PC에서도 해당 스트림에 액세스하고 댓글을 달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공유를 사용하면 파티, 모임, 여행의 순간을 친구들의 시각으로 볼 수 있다. 초대받은 사람들 모두 똑같이 각자의 사진과 동영상을 스트림에 게시할 수 있다.
▲ 혼자여도 알차게
-배달의민족 : 누적 다운로드 1900만을 돌파했다. 주문한 사람들이 직접 올린 생생한 사진리뷰로 미리 음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여러 음식점에서 배달시켜 적립한 통합포인트로 음식을 시켜 먹을 수도 있다.
-영화 필수앱 왓챠 : 사용자의 영화 취향을 파악해 추천해주는 영화 앱이다. 출시 하루만에 앱 스토어 엔터테인먼트 1위를 달성한 앱으로 TV 및 휴대폰으로 바로 볼 수 있는 무료 영화 모음도 제공한다. 친구나 연인을 무비파트너로 설정하면 두 사람의 취향이 얼마나 비슷한지 알려주고 함께 볼만한 영화를 추천해준다.
-영어 배우기(Learn English) : 잡지 및 온라인 강좌를 통해 영어학습을 돕는 앱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최적화 되어 있어 가독성이 뛰어나다. 격주로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문구와 단어들로 이루어진 잡지가 발행된다.
-7분 운동 챌린지 : 애플워치를 지원한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7분 운동 소개 앱
ACSM에서 배급하고, 뉴욕타임즈(NYT)가 대중화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7분의 운동으로 1시간의 필적하는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동진의 빨간 책방 : 매월 1일 발간되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디지털 매거진이다. 직장과 일상속 고민들을 정신과 전문의가 상담해주는 '닥터K의 심리상담소' 코너를 비롯해 이동진이 직접 읽어주는 생생한 책 한구절이 담긴 ‘소리나는책’ 코너 등 다채로운 컨텐츠로 가득 차 있다. 인문학적 지식과 감성이 한데 어우러져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담담하게 힐링해준다. /letmeout@osen.co.kr
아이튠즈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