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5.19패치 적용...127번째 챔프 킨드레드 등장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5.09.30 09: 27

9월 마지막 날 롤점검이 완료됐다. 이번 롤점검에는 5.19패치와 127번째 신규 챔피언 킨드레드가 적용된다.
라이엇게임즈는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이 예정됐던 롤점검을 5시간 5분 앞당긴 오전 8시 55분 완료했다. '2015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롤점검은 5.19패치가 적용됐다.
5, 19패치는 챔피언 밸런스에서는 미스 포츈 상향 외에는 특별한 변경이 없지만 정글 몬스터 리쉬 시스템이 달라진 것도 눈에 띈다. 아울러 127번째 신규 챔피언 킨드레드가 조만간 적용될 예정이다.

챔피언은 미스 포츈이 쌍권총 난사(R)에 추가 공격력 계수가 추가되면서 상향된 가운데 가렌의 심판(E) 스킬 피해의 버그가 수정됐다. 이외에 자크의 새총발사 버그를 수정해 자크를 예전처럼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쉔의 그림자돌진(E)의 버그가 수정됐다. 보이지않는 버그로 불렸던 쉔의 그림자 돌진은 이번 패치로 도발당한 적들이 쉔에게 가하는 피해가 줄어들지 않던 버그를 수정됐다.
 
몬스터 리쉬는 이제 더 직관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복잡했던 리쉬 규칙을 인내심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해 보완시켰다. 이제 거리나 위치에 따라 어그로가 초기화되지 않고, 몬스터의 인내심이 0으로 떨어지면 초기화된다. 어그로가 초기화되는 동안엔 몬스터의 체력이 빠르게 회복되며, 공격에 반응하지 않게 만들었다.
마지막 5.19패치 적용기간 중 신규 챔피언 킨드레드를 포함해 새로운 심판자, 응징자 시리즈의 스킨이 추가되고 철갑병기 말파이트가 추가된다. / scrapper@osen.co.kr
[사진] 라이엇게임즈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