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엑소(EXO)와 함께...다양한 가을 추억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0.03 12: 51

인기그룹 엑소(EXO)와 함께 할 수 있는 패키지가 등장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서울 코엑스가 선보이는 이 패키지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관심이 뜨겁다. 이밖에도 다양한 가을 패키지들이 풍성하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에스엠타운 트레블(SMTOWN TRAVEL)과 연계, 호텔 객실에 아이돌 그룹 엑소의 테마룸을 만들어 다양한 상품 및 혜택을 제공하는 '엑소 호텔 패키지(EXO Hotel Package)'를 오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특히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코엑스에 있는 에스엠타운(SMTOWN@coexartium)의 스튜디오에서 엑소 테마 사진 촬영과 객실 내에만 한정 비치되는 스폐셜 상품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제공되는 혜택으로는 특급호텔 1박 숙박권 및 10여 종류의 어메니티(Amenity)와 2가지 스페셜 MD(Merchandise)상품, SM타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특히 4일까지 호텔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10개 객실 한정으로 4일 저녁 영동대로 특설무대에서 진행하고 엑소를 포함한 다수의 케이팝 가수들이 참여하는 '한류 페스티벌' 티켓 2매를 증정한다.
팬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로는 엑소 쿠션, 미니 메모장, 슬리퍼, 타올, 여권 커버와 이 모든 상품을 담을 수 있는 일회용백 등이 제공된다. 기본 선물 외에도 SMTOWN에서 진행되는 스튜디오 사진 촬영(2매), SMTOWN 극장 50% 할인 관람권, SMTOWN 라이브러리 카페 20% 할인권 등 다양한 할인권도 제공된다.
이 밖에 체크인 당일 엑소 데코레이션 케이크가 룸서비스로 제공되며 또한 객실 내 인터넷 무료 이용 혜택 및 피트니스 클럽과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양 호텔 조식 할인 혜택(그랜드 키친 3만 250원/1인, 브래서리 3만 250원/1인 이용 가능)등 호텔 내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객실 한정으로 판매하는 엑소 테마룸 호텔 패키지 가격은 2인 기준 슈페리어 룸 29만 5000원, 디럭스 룸 31만 5000원, 주니어 스위트 룸 42만 7000원(세금, 봉사료 별도)이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11월 22일까지 낙엽과 낭만의 계절, 가을을 맞아 커플을 위한 '런던에 빠지다(Fallin' London)'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그제큐티브와 스위트 총 2가지 타이프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31만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이다.
폴인 런던 패키지는 영국의 문학, 향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폴인 런던 이그제큐티브 선택 시 영국 작가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도서 1권과, 1973년 런던 세인트 몰튼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퍼퓸 코스메틱 '몰튼 브라운'의 진저 릴리 바디 워시가 선물로 제공된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의 조식, 애프터눈 스낵, 칵테일 아워와 사우나도 포함된다.
폴인 런던 스위트는 주니어 스위트룸 1박과 함께 영국 황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 알버트'의 찻잔 세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로얄 알버트는 영국 황실에서 직접 하사 받은 '로얄'이라는 칭호를 사용하는 118년 전통의 도자기로 우아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 조식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혹은 아리아 중 선택 가능하며 스위트룸 이용객만을 위한 웨스틴조선 로얄 클럽 라운지(WRC) 내 VIP 체크인 및 다과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31만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이다.
이번 패키지를 기획한 주형호 지배인은 "이번 폴인 런던(Fallin' London) 패키지는 런던의 가을이란 의미의 'Fall in London'과 '런던에 빠지다'란 의미의 'Falling in London' 두 가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폴인 런던 패키지는 가을과 영국의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패키지"라고 밝혔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www.lottehotel.com/busan)은 오는 11월 30일까지 투숙객 대상 부산 관광 프로그램인 '엘티이(L.T.E, LOTTE Hotel Busan Tour Explorer) 로드'의 가을편, '더 어텀(The Autumn)'을 선뵌다.
투숙객이라면 1개 객실당 4인까지 엘티이 로드의 1개 코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계절 따라 조금씩 개편되는데, 이번 가을편에는 총 7개 코스가 포함됐다. 호텔은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이 중 2~3개의 코스를 운행한다.
가장 큰 장점은 직접 일정이나 차편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다. 홈페이지에서 코스 일정을 확인하고 사전에 유선상(051-810-1000) 예약한 후 이용 당일 호텔이 준비하는 차량에 탑승만 하면 되는데, 투어 전담 직원이 동행하며 인근 맛집이나 지역에 얽힌 에피소드 등의 숨은 정보도 알려 준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국제시장, 부평동깡통야시장, 광복패션거리, 영화의 광장, 용두산공원 등 남포동 일대를 둘러보는 '오감만족 국제시장' 코스다. 이 코스는 목, 토,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마련됐다. 또 누리마루와 황령산봉수대를 들르는 '누리로드' 코스가 새로이 마련돼 이목을 끈다.
이 외, 벼랑 끝 사찰인 용궁사와 달맞이고개를 들르는 '소원을 말해봐', 이기대 갈맷길 등을 산책하는 '아찔한 산책', 태종대의 마스코트 다누비열차를 체험할 수 있는 '다누비는 바다를 싣고',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별빛 도시', 감천문화마을 일대를 둘러보는 '꼬불꼬불 골목탐방' 등 모든 코스가 고루 인기 있다. 엘티이 로드는 1회당 선착순 30명을 받아 진행하는데, 주말에는 이용객이 많아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기상 악화 등의 사정으로 일정이 변경 혹은 취소될 수 있으며, 이용객의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할 시 취소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 쉐라톤 인천 호텔
 
시원한 바람과 함께 다가오는 가을, 쉐라톤 인천 호텔의 일식당 '미야비(MIYABI)'에서는 가을 향을 가득 담은 일본의 정통 가이세키 정식 '가을 가이세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이세키 요리는 일본식 정식 코스요리로 다양한 요리를 작은 그릇에 담아 내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계절에 따라 사용되는 그릇과 메뉴, 장식이 무궁무진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미야비의 가을 가이세키 요리는 팥으로 조린 문어와 전복 술찜, 마늘 향의 새우구이 또는 바닷가재구이 그리고 은대구 구이와 와규 스테이크 등 다양한 가을 제철 재료와 주방장들의 섬세한 푸드 데커레이션과 함께 본토의 맛을 살린 일본 정통 가이세키를 선사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신선한 식재료가 담긴 일본 정통요리인 가이세키 요리를 오는 10월 25일까지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8만 원과 12만 원에 준비된다.(세금 및 봉사료 포함)
▲ 더 플라자
더 플라자(www.hoteltheplaza.com)에서는 가을을 맞아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펼쳐지는 예술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 '오텀 인 스타일(Autumn in Style)'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가을 패키지는 품격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유명한 '이도'의 작품과 클럽라운지 해피아워 혜택을 제공하는 '아트(Art) 타입'과 스페인 프리미엄 맥주와 대표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메(Gourmet) 타입' 등 총 2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아트 타입은 유니크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은 물론, 수공예 도자예술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이도(yido)'의 컬렉션 제품을 호텔 로비에 마련된 쇼케이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수공예 도자기 S컵(1종)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에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이는 작품으로는 이도의 프리미엄 라인 '윤빛', '청연' 등의 작품에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꽃을 함께 전시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호텔 로비의 공간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더 플라자 클럽라운지 해피아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더 플라자 클럽라운지는 서울광장 및 덕수궁 등의 아름다운 서울 도심 전망이 한눈에 펼쳐지는 1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디자이너 및 건축가 '귀도 치옴피'가 직접 디자인한 감각적인 가구와 소품들이 돋보이는 공간이다. 해피아워는 저녁 6시부터 8시까지는 진행되며, 다양한 음료수, 주류 및 안주류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고메 타입은 세계 최고 셰프 중 한명인 페란 아드리아(Ferran Adria)가 직접 만든 프리미엄 맥주 에스트렐라 이네딧 담 맥주(Estrella inedit dam, 750ml)와 호텔 셰프가 스페인 대표 음식 하몽을 정성스럽게 손질하여 만든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오색 단풍으로 물든 북악산과 세종대로를 조망할 수 있는 객실에 룸 서비스로 제공되어 무더운 여름 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이용객에게는 플라자휘트니스클럽의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과 덕수궁 입장권, 호텔 레스토랑 10% 할인, 그리고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혜택 등이 주어진다. 오텀 인 스타일 패키지 가격은 아트 타입이 27만 원부터이며, 고메 타입은 23만 원부터(상기 패키지 가격, 세금&봉사료 별도)이다.
▲ 신라스테이 역삼
'신라스테이 역삼'이 개관 1주년을 맞이해 축하 패키지를 선보인다. 10월 한 달간 선보이는 '신라스테이 역삼 1주년 패키지'는 실용적 혜택을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한 패키지다. '1주년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레드, 화이트와인 각 2종으로 구성된 '원글라스 와인 4종 파우치', △영국의 전문 테라피 케어 제품 '크랩트리 & 에블린' 핸드크림(100g) △조식 1만원 할인 특전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특별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는 주말(금~일)에만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5만 9000원(세금 별도), 2인 조식을 포함한 가격은 17만 9000원(세금 별도)이다.
특별 혜택은 패키지에 '조식 2인'을 포함 시 자동 적용되며, 온라인으로는 조식 포함 패키지만 예약 가능하다. 조식 제외 패키지는 예약센터 전화 혹은 이메일로 예약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역삼 뷔페형 레스토랑 '카페(Cafe)'에서는 주중 브런치 이용객에게 셰프가 직접 조리한 특별 메뉴를 제공한다. 특별 메뉴는 10월 1일 단 하루 브런치 예약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당 1접시가 제공된다. 또한 주중 저녁에 4인 이상 방문 시, 100% 당첨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첨 행사가 진행된다.
사은품 추첨 행사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주중(월~목)에 진행되며, △신라스테이 역삼 카페 주중 저녁 식사 1인 이용권, △식사 10% 할인권, △생맥주 1잔 이용권, △신라스테이 텀블러 등이 사은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성인 이용객과 식사 이용객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며, 중복 할인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 알로프트 서울 강남
세계적인 호텔 체인 스타우드 호텔 앤 리조트 월드와이드(Starwood Hotels & Resorts Worldwide, Inc.)의 국내 첫 알로프트 브랜드 알로프트 서울 강남(www.aloftseoulgangnam.com)이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은 지난 2014년 10월 1일 청담동에 개관 후 1년간 알로프트 호텔만의 차별화된 스타일과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비즈니스 이용객과 여행객은 물론, 감각적인 트렌드 세터들의 호텔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1주년을 기념하며 미각을 자극하는 타이 푸드 뷔페 프로모션 외에도 도이치 모터스 미니(MINI), 그리고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핸드 사이즈의 신개념 RTD(Ready To Drink) 트위스트 샷(Twisted Shotz)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알로프트 다운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과 도이치 모터스 미니, 그리고 트위스트 샷이 만나 더욱 특별한 라이브 밴드 공연을 펼친다. '호텔 속 버스킹 공연' 이라는 색다른 경험할 수 있는 이번 라이브 공연(Live@Aloft)은 10월 한 달 동안 매 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되며, 공연을 관람하는 고객 중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기념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을 보며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핸드 사이즈의 신개념 RTD(Ready To Drink) 트위스트 샷(Twisted Shotz)을 무료로 제공하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누크(NOOK)에서는 타이 푸드 프로모션 '타이 앳 알로프트(Thai@Aloft)'를 진행한다. 미각을 자극하는 4종의 타이 푸드를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태국 음식을 대표하는 팟 타이부터 파인애플 볶음밥, 타이식 폭립과 꼬치 요리인 사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여성고객 4명 이상 방문 시 1명은 무료인 '3+1' 프로모션과 웰컴 드링크, 셰프의 특별요리 추가 제공 프로모션은 계속해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알로프트 서울 강남의 SNS에서는 알로프트와 관련된 사진을 해쉬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알로프트 서울 강남의 스위트 룸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